본문 바로가기
트립/일본트립

일본 철도 그린객차 탑승기 - JR 특급 릴레이 카모메 21호 그린샤 타케오온천행 JR特急リレーかもめ21号・武雄温泉行

by gourmet trip 2023. 5. 28.
반응형
JR 전국 패스로 처음 올라본 그린객차! 
그린샤를 타고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로~
럭셔리 그린샤는 너무나 훌륭하다!!

릴레이카모메 21호의 위풍당당한 모습

 


2023년 3월 22일(수) AM 10:52

JR 틉급 릴레이 카모메 21호·타케오온천행

JR特急リレーかもめ21号・武雄温泉行

 

개인점수    ★★★★ 5.0

 

JR 틉급 릴레이 카모메 21호의 지정석표. 무려 그린이다.

 

JR  패스 그린차로  나가사키 간다

살짝 낡았지만 럭셔리한 릴레 카모메21호의 그린객차

이번 일본 장기 종단 여행의 첫 이동.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나가사키로 간다.

JR 전국 패스를 사용하는 첫날이기도 하다.

난 JR 전국 패스를 그린 등급으로 구매했기에 우리나라 특실과 같은 그린샤를 이용할 수 있었다.

 

하카타에에서 나가사키까지는 신칸센이 모두 연결되어 있지는 않다.

하카타에서 타케오온천까지는 일반 열차로 운행이 되고,

타케오온천에서 나가사키까지는 신칸센이다.

나가사키역까지 총 151km의 이동거리
다케오온천역에서 1번 갈아탄다

 

 

1992년 태생의 중후한 외관의 릴레이 카모메

릴레이 카모메 21호는 조금 낡긴 했다.

일본 사이트를 찾아보니, 내가 탄 787계 열차는 1992년에 운행되었다고 한다. 32살이 되엇다.

 

4번 플랫폼의 열차 도착 안내. 10:52 릴레이카모메 21호

이제 청년을 넘어선 787계 릴레이 카모메는 진한 회색의 외형의 슈트를 입은 신사 느낌으로 묵직해 보인다.

중후한 신사 느낌의 외관
저 녹색 클로버 로고가 그린객차임을 알려준다.

 

럭셔리한 느낌의 그린샤

릴레이 카모메 21호의 열차는 연식이 있는 열차이긴 하다.

하지만 그린샤의 내부는 고전적이면서도 고급진 느낌이었다.

설레이는 첫 그린객차 입장 순간

2-1 의 좌석 형태로 예약만 잘하면 혼자서도 편하게 갈 수 있다.

우리나라 KTX나 SRT 특실과 같은 배치 이다.

좌석 자체가 아주 크고, 공간도 널찍하게 배치되어 너무나 편하다.

 

1인용을 할 수 있는 좌석
좌석 근접샷. 엄청 크고 공간이 넓다.

 

또한 이렇게 가장 앞좌석 3자리는 공간이 분리되어 있다.

더 비싼 좌석인지 그냥 빨리 예약하면 되는지는 잘 모르겠다.

뭔가 더 프라이빗한 좌석이었다. 

서양인 부부와 일본인 중년 여성 1분이 앉아 가셨는데, 부러웠다.

프라이빗한 분리된 맨 앞좌석 3개

 

차량안에는 특이했던 방이 하나 있었다.

방문이 열려있어 살짝 들여다 보니, 진짜 프라이빗한 룸이 하나 있었고 좌석 3개 정도가 있었다.

여기는 분명 돈을 더 지불해야 앉을 수 있을 것만 같았다.

그린샤의 개별룸

 

너무나 깨끗한 차량내 화장실

잘 아시겠지만 일본은 화장실에 너무나 진심인 나라다.

거의 대다수 공중 화장실에도 비데가 비치되있고, 깨끗함은 내가 가본 어떤 나라도 따라 올 수 없는 곳이다.

열차내 화장실은 어떨까 해서 구석구석 살펴보았다.

망가진 촛점의 WASH ROOM

역시 차량 연식이 오래되어서 그런지, 안타깝게도 비데는 없었다.

1992년에는 비데 설치가 기본이 아니였었으리라.

하지만 정말 깔끔하게 잘 관리 되어 있었다.

 

특히 화장실 내부가 아닌 외부에 배치된 세면대는 아주 고급진 느낌이었다.

화장실 내부의 세면대와, 외부에 오픈된 세면대.

 

고급지고 편안하며 장점 많은 그린샤를 타보시길.

한국에서는 특실은 가성비적으로 좋지 않아서 거의 타질 않는다.

하지만 JR전국패스 같은 경우, 일반석에 비해 가격이 엄청나게 비싸지는 않다.

이왕 하는 해외 여행, 일본 열차 여행이라면 모든 분들이 그린샤로 구매해서 타셨으면 좋겠다.

 

이외에도 그린샤는 장기여행자에게 장점이 또 있다.

아무래도 일본 내국인은 그린샤가 비싸다 보니 잘 탑승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그러다 보니 여유 좌석이 많게 되고, 여행시 좌석 예매가 아주 수월하다.

 

나는 23일간 여행을 하면서 27번 정도 열차를 탔는데,

그 중 그린샤 이용시 딱 2번만 옆자리에 다른 승객이 앉았었다.

이 만큼 여유가 많았다.

JR 전국 패스 가격표

 

큰 결심으로 시작하는 해외 여행
일본 열차 여행에서는 그린객실, 그린차(그린샤)를
반드시 경험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JR 전국 패스의 모든 것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들을 참고하시길...

https://possing.tistory.com/5

 

일본 장기 여행 JR 전국 패스 - 저렴하게 신칸센으로 일본 기차 여행을... / 일본 전역 JR 패스 소개

모두 다 아시다시피 신칸센은 우리나라 KTX나 SRT 같은 고속열차로 교통비가 무지막지하게 비싼 일본에서 빠르게 여러 도시를 이동할 수 있다. 이 비싼 고속열차 신칸센을 7일간, 14일간, 장기간인

possing.tistory.com

https://possing.tistory.com/6

 

KLOOK에서 가장 저렴한 JR전국패스 구입하기 - 일본 장기 여행을 위한 일본 전역JR 패스 구입 유의

JR 전국 패스 일본 장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거의 많은 사람들이 JR패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다. 나 또한 23일간의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서 JR패스가 필수라 생각했고, 여러가지 조사를

possing.tistory.com

https://possing.tistory.com/7

 

JR 전국 패스 실물 교환 하기 -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바우처를 실물 JR 패스로 받는 법

JR 전국 패스는 실물로 교환해야지만 사용가능 JR 전국 패스를 구매를 하게되면, 거의 대다수 바우처를 수령하게된다. 이 바우처는 실물 JR패스를 교환하기 위한 등록증 같은 것으로, 일본의 JR역

possin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