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일본트립

일본 여행 필수품 동전 지갑 - 아코디언 카드 지갑

by gourmet trip 2023. 6. 2.
반응형

 

일본은 아직까지 현금 사용 문화가 강하다.
그래서 많이 생기는 동전들

적절한 동전 지갑 찾는 기나긴 여정 후,
내가 정착한 저렴한 동접지갑을 소개드린다.


배송료 포함 6,000원 정도로 구입한 나의 다용도 동전지갑

 


아코디언 카드지갑
지퍼 명함 지갑 카드지갑


무료배송 5,990원


내점수     ★★★☆ 4.0 


 

 

일본 여행 필수 준비품 동전지갑

 

우리나라에서는 이제 동전을 사용할 일이, 아니 현금을 사용할 일이 거의 없지만, 아직 현금 문화가 대세인 일본은 그렇지 않다. 소비세가 8%, 10%로 나눠져 있고, 상품 가격에 소비세 별도로 책정하는 경우가 많은 일본을 여행하다 보면 어쩔 수 없이 수많은 동전들이 쌓여가게 되고야 만다.

 

본인은 23일간의 일본 장기 여행을 준비하면서 이 동전지갑에 대해서 꽤 신경을 많이 써서 준비를 했다.

 

내가 바라던 일본 동전 지갑

위 두 제품 다 동일한 일본 회사의 제품이다.

 

左利き用にも対応した使いやすい財布、革小物 acte aider (アークトエディー) : トップページ

acte aider ラウンドファスナーミニ財布 Creemaで販売スタート 駒屋のファクトリーブランド acte aider のラウンドファスナーミニ財布がCreemaに登場!まずはMakuakeで目標1000%を突破した TRUE - buttero

www.acteaider.com

일본에서 판매하는 이 제품들은 가격이 후덜덜이다. 싼 건 6,800엔 비싼 것은 16,800엔이다.

어쨌든 이러한 기능을 가진 저렴하면서도 실용적인 제품을 찾아보기로 했다.

 

왼쪽 제품처럼 완벽하게 동전을 구분해서 넣어야 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을 했으면 좋겠고, 거기다가 추가적으로 오른쪽 제품처럼 카드와 현금이 들어간다면 더 이상 바랄 게 없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이런 형태의 제품을 찾을 수 없었고, 모든 것이 다있다는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없었다. 

 

나의 동전 지갑 찾기 여정이 시작되었다.

반응형

동전 지갑 후보군들과 탈락 이유

다이소 알약통

칸이 많다 보니, 동전을 구분해서 많이들 사용하는 걸로 검색이 되었다.

하지만, 저 큰 통을 들고 다니기에는 번잡스럽고, 걸어다닐때 달그락 거리는 소리가 많다고 한다.

또한, 가끔 뚜껑이 열리는 경우는 엄청난 불상사가 생기기도 한다고...

 

동전 전용 케이스

온라인상에 동전지갑을 검색해 보면, 이런 녀석들도 많이 나온다. 하지만,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양이 무진장 적다. 동전당 5개 정도.

일본 여행을 해보신 분들은 너무나 잘 아시겠지만, 현금을 사용하다 보면 동전 종류당 5개라는 보관 용량은 터무니없다. 

그렇다고 컴팩트게 들고 다니기 좋은 크기도 아니다. 스프링 구조로 되어 있는데 고장도 잘난다고 한다.

 

일반 동전 지갑

엄청 멋진 동전지갑이긴 하지만, 이런류의 동전지갑들은 모두 동전 구분이 쉽지 않다. 열어서 하나씩 골라내면서 찾아봐야 하는데, 빠르게 계산하고 정리하기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되었다.

 

 

내가 선택한 일본 동전 지갑은

참고로 본인은 이 지갑에 대해 어떠한 금전적 댓가도 받지 않았으며, 홍보 요청도 받지 않았으며, 오로지 본인의 필요에 의해서 구매했고, 일본 여행에서 잘 사용했기에 리뷰를 하는 것뿐이다.

 

절대 가죽 아니다.

 

이 지갑을 구입한 이유 중 하나는 가격이 싸기 때문이다. 한국에서 계속 쓸 이유는 없는 지갑 형태였고, 일본이나 기타 동전을 사용해야 하는 국가를 여행할 때만 사용할 것이었기 때문에 비싼 것을 살 필요는 전혀 없었다. 가격이 6,000원도 안 했다.

 

이 지갑을 받고 들었던 첫 느낌은 아, 뭔가 중국산으로 적당히 만들어진 녀석이구나... 라는 

하지만 내가 원했던 기능들을 가지고 있었기에 저렴해 보이는 것은 별로 상관없었다. 

동전을 구분해서 넣고도 현금, 카드 다 들어간다.

이 지갑이 완벽하게 내가 원했던 기능들을 다 갖추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중요하게 생각했던 아래 요소들을 다 해결할 수 있었다.

1. 많은 동전을 넣을 수 있어야 한다.
2. 동전을 금액별로 쉽게 구분할 수 있어야 한다.
3. 현금 지폐를 넣을 수 있어야 한다.
4. 일본 열차 패스 JR 패스를 넣을 수 있어야 한다. 지정석권도 포함
5. 각종 신용카드, IC카드를 넣을 수 있어야 한다.

동전 구분, IC카드, 신용카드, 현금, JR패스 모두 수납했다.

결과적으로 충분히 만족했고, 가성비는 최고였다.

일본 여행에서 23일간 실제 이 지갑을 사용한 후기는 다음과 같다.

 

장점
- 원하는 기능들을 모두 충족시켜줬다.
- 현금, 카드, 동전 모두 수납가능하다.
- 추가로 호텔 방 키도 수납가능하다.
- 가볍고 작은 크기로 바지 주머니에 쏙 들어간다.
- 의외로 지퍼가 튼튼했다.
단점
- 현금을 한 번만 접어서 넣을 수가 없다. 두 번 접어야 한다.
- 여러 번 접힌 현금을 낼 때 미안한 기분이 들었다.
- 딱 한번, 너무 흔들어서 그런지, 동전이 칸에서 빠져나와 뒤섞인 적이 있다. 
- 지갑의 소재 자체는 저렴한 느낌이 많이 난다.

 

아래는 본인이 찾은 가장 저렴한 네이버 쇼핑 링크이다. 참고하시기 바란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광고 홍보 요청받은 적 없으며, 여행에서 잘 사용했기에 리뷰를 한 것뿐이다.

관련 회사에서 연락 주시면 감사할 수도 있긴 하겠다만 ^^; 그럴 일은 없을 거라 본다.

(2023년 5월 30일 기준, 내가 찾은 최저가는 무료 배송으로 5,990원 임)

 

명함 지갑 카드지갑 학생 선물 포켓 직장인 아코디언 여자 여성 남성 남자 카드홀더 : 네이버 쇼

 

search.shopping.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