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호텔리뷰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더 마젤란 수트라 - (2) 실외 수영장 리뷰 The Magellan Sutera

by gourmet trip 2024. 2. 5.
반응형
50m 길이의 대규모 수영장과
어린이 수영장과 슬라이드
더 마젤란 수트라의 시설 리뷰

 
 

 

2023년12월16일~20일(토~수)

1박 요금 131,755원

 

더 마젤란 수트라

The Magellan Sutera

 

구글맵 ★★★★ 4.5


더 마젤란 수트라

The Magellan Sutera Resort, 1 Sutera Harbour Boulevard, Sutera Harbour, 881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수영장 운영시간: 07:00~21:00

주요시설: 풀 바, 슬라이드, 폭포 등

 

수트라 하버 리조트

수트라 하버 단지에는 아래와 같이 다양한 시설들이 있다. 리조트 느낌의 마젤란 수트라와 호텔식의 퍼시픽 수트라의 숙소와 함께, 골프장 요트 정박장이 함께 모여 있는 대단지 시설이다.

  •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
  • 더 퍼시픽 호텔
  • 수트라 하버 마리나 & 컨트리클럽
  • 수트라 하버 골프 & 컨트리클럽

더 마젤란 수트라 리조트는 공항에서도 아주 가까워 새벽에 도착하는 첫날에 숙박하기에 좋고, 다른 곳의 편의 시설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하고 큰 규모의 수영장을 여러 개 갖추고 있어 동남아 휴양 여행에는 딱 알맞은 느낌이었다.

 

// 리뷰 1편 리조트 소개와 숙박 팁 //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더 마젤란 수트라 - (1) 리조트 소개와 룸 컨디션 The Magellan Sutera

좋은 위치에 훌륭한 수영장을 가진 코타키나발루 리조트 더 마젤란 수트라 2023년12월16일~20일(토~수) 1박 요금 131,755원 더 마젤란 수트라 The Magellan Sutera 구글맵 ★★★★★ 4.5 더 마젤란 수트라 Th

possing.tistory.com

 

마젤란 수트라의 실외 수영장

 

더 마젤란 리조트에는 총 3개의 수영장이 있다. 그리고, 수트라 하버 단지안에 함께 있는 퍼시픽 수트라 호텔의 수영장도 이용이 가능하다.

  • 메인 수영장
  • 50m 국제 규격 수영장
  • 슬라이드가 설치된 어린이용 수영장
  • 퍼시픽 수트라 호텔 수영장

총 4개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어서, 수영만 하더라도 하루가 금방 가는 느낌이었다.

 

  • 50m 국제 규격 수영장 : 수심 120cm~180cm

이중 가장 임팩트가 있는 곳은 국제 규격인 50m 길이에 8개의 레인을 가지고 있는 그야말로 대규모 수영장이다. 한국에서는 서울 잠실 실내 수영장이나 가야 50m 길이의 수영장을 볼 수 있는데, 동남아시의 리조트에서 보다니 신기했다.

수영장의 1/3 지점을 지나면 수심이 180cm로 엄청나게 깊어지므로, 안전에 주의하셔야 한다.

다행히도, 수영장의 가장자리 벽 부분에는 140cm로 생각되는 깊이로 발을 디딜 수 있는 부분들이 있다.

파란 하늘 아래 거대한 수영장을 보니 가슴이 뻥 뚫기는 느낌이다.

수영장 주변으로는 파라솔과 선베드가 꽤 많은 수가 준비되어 있었다. 아침과 낮에는 그늘이 잘 들지 않는 곳이라 자리 선정을 빨리 잘해야 했다. 정면에서 오른쪽에 있는 선베드들은 그늘이 계속 있었기에 그쪽을 빨리 선점하는 것이 좋았다.

50m 길이의 수영장은 사용해 보기가 쉽지 않아서 그런지, 마젤란 리조트에 본격 수영을 하기 위해서 오시는 것 같은 분들도 꽤 보였다. 수영장용 마스크와 스노클, 그리고 오리발까지 가지고 와서 진정한 운동 수영을 하시는 한국 분들을 볼 수 있었다. 그런 분들에게는 완전 파라다이스인 수영장이 아닐까 한다.

 

이 수영장에는 튜브 속에 들어가서 즐길 수 있는 기구도 있었다. 안전요원분께 말하면 사용할 수 있는 듯하다. 주로 어린이들이 많이 즐기는 모습이었다.

한쪽에는 풀 사이드바도 있다. 다양한 음식의 주문이 가능하고, 맥주와 칵테일, 소프트드링크 들을 주문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도 있으니 더울 때 먹어주면 좋을 듯하다.

 

 

 

  • 슬라이드가 설치된 어린이용 수영장

50m 규격 수영장의 바로 맞은편에는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는 어린이용 수영장이 있다. 어린이용 수영장이니 수심은 1m가 안되는 깊이였다.

오른쪽으로는 2개의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다. 높지 않고 길이도 그리 길지 않지만 속도는 어느 정도 나는 느낌.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이들이 즐기기에 딱 좋은 슬라이드다.

슬라이드 쪽으로 올라가서 바라본 수영장은 아주 넓고 크지는 않지만 적당한 크기로 즐기기에 좋아 보였다.

  • 메인 수영장

가장 휴양지스럽고, 보기에 좋은 수영장이 메인 수영장이듯 하다. 넓고 여유롭다. 건물과도 아주 잘 어울리는 모습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수영장을 바라보며 꽤 많은 수의 파라솔과 선베드가 설치되어 있다. 그리고, 반대쪽으로는 바다를 바라보게끔 되어 있는 선베드도 있다.

바다 쪽을 바라보는 선베드 쪽으로 몇 미터만 걸어가면,

정말 정말 작은 비치가 나온다. 가끔 수영하는 사람들이 있었고, 여기에도 물고기들이 많다고 한다.

또 다른 쪽에는 튜브형 슬라이드도 있다. 어린이들이 엄청 뛰어다니며 기구에서 놀고 있다.

알프레스코 레스토랑과 맞닿은 곳을 보면 풀 바 자리가 있다. 하지만, 지금은 자리만 차지하고 있고 운영하지 않았다. 풀 중앙에는 폭포 같은 것도 있다. 어른들은 어깨 풀기에 좋다.

메인 풀과 연결된 가장 안쪽, 룸쪽에는 유아용 풀이 있다.

한 20cm 정도의 수심으로 아주 어린아이들도 즐길 수 있는 곳이었다.

유아용 풀이라 그런지 이쪽에는 아주 편해 보이는 소파 형태의 베드들이 놓여 있었다. 짐이 많아지는 유아들을 보살피기에 좋아 보인다.

 

 

  • 퍼시픽 수트라 호텔 수영장

마젤란 수트라의 50m 수영장에서, 걸어서 한 7~8분이면 퍼시픽 수트라 호텔까지 걸어갈 수 있다.

이곳에도 수영장이 있고, 마젤란에 숙박 고객도 이용이 가능하다.

퍼시픽 수트라의 수영장은 크지 않은 모습이었고, 사람들이 꽤 많은 모습이다. 지금 사진으로 보는 것이 퍼시픽 수트라 호텔 수영장의 전부이다.

이곳도 어린이용 튜브 슬라이드가 설치되어 있었다.

수영장 시설은 마젤란의 압승이다. 사람이 많음에도 그리 넓지 않은 크기의 수영장이었고, 우리나라에서 충분히 볼 수 있는 정도의 수영장이라 새로운 느낌이 전혀 없었다.

퍼시픽 수트라 호텔 쪽에도 해변이 있었는데, 여기 해변은 상당히 넓은 편이었다. 만약 해변을 조금 더 느끼고 싶다면 퍼시픽 수트라 숙박을 고려해 볼 수도 있겠지만, 수영장이 중요하다면 무조건 마제란 수트라에 숙박하는 편이 낫다고 생각된다.

 

//리뷰 3편 피트니스 리뷰 // 작성 예정

//리뷰 4편 조식 리뷰 // 작성 예정

 

 

#말레이시아호텔 #코타키나발루호텔 #말레이시아여행 #코타키나발루여행 #마젤란수트라 #말레이시아리조트 #코타키나발루리조트 #마젤란수영장 #퍼시픽수영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