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일본트립

힐튼 오키나와 세소코 리조트에서 모토부 시내로 이동하기 - 노선버스와 관광 주유 버스

by gourmet trip 2024. 6. 6.
힐튼 오키나와 세소코 리조트를
렌터카 없이 여행한다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버스 노선

2024년5월30일(목) PM1:40

힐튼 오키나와 세소코 리조트에서

버스 타고 모토부 시내 가는 법

뚜벅이에게는 어려운 힐튼 세소코

힐튼 오키나와 세소코 리조트의 주변 상황은 아래와 같다.

1. 힐튼 세소코는 세소코라는 섬안에 위치하고 있다.

2. 세소코 섬 안에는 상점가나 음식점이 거의 없고, 이동도 어렵다.

3. 섬을 벗어나 모토부 시내 지역으로 가야 음식점과 시장, 마트가 있다.

이런 상황이라 힐튼 세소코 호텔 내에서 모든 식사를 해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모토부시내로 한번은 나갔다 와야 한다. 렌터카를 이용한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겠지만, 셔틀버스 등으로 이동을 한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은 사람들은 난감하다.

가장 가까운 큰 마트까지의 거리는 3km 이상. 43분이 걸린다.

3km 면 걸어갈만하네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으나, 오키나와는 덥기도 하고 오르막이 있어 결코 쉽지 않은 길이다. 그리고 물건을 사서 들고 올 때는 무거워서 더 힘들지 않겠나.

물론, 택시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간편하다. 호텔에서는 택시를 요청하여 탈 수 있지만, 그러나 반대로 모토부 시내에서 호텔로 돌아올 때에는 택시 잡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그래서 반드시 알아야 하는 대중교통을 통해 힐튼 세소코를 벗어나 모토부 시내로 들어갔다 오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한다.

四島線 욘토센 버스

四島線 욘토센 버스는 얀바루 급행 버스(Yanbaru Express Bus) 사에서 운영하는 노선 중 하나이다.

瀬底 – 古宇利島を結ぶやんばる急行 四島線|沖縄を好きになるバス。やんばる急行バス

yanbaru-expressbus.com

붉은색의 표시된 노선이 욘토센 라인이다. 힐튼에서 출발하여 모토부 시내를 거처 멀리까지 간다.

하지만, 이 버스는 상당히 배차 간격이 너무나 길다.

거기다 힐튼 세소코까지 운행하는 버스는 하루에 단 3대 밖에 없다.

아래는 홈페이지에서 발췌한 2024년 4월 1일 자 이후의 노선 시간표이다.

버스의 시간은 바뀔 수 있으니, 반드시 위의 사이트에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란다.

▶ 힐튼에서 출발하는 버스 시간표

힐튼에서 출발하는 버스는 단 3대. 오전 9시 30분, 오후 1시 40분, 그리고 오후 5시 20분이 마지막 차이다.

단, 오후 5시 20분 버스를 타고 나간다면 들어오는 버스는 없다. 다시 돌아오려면 택시를 이용해야 한다.

힐튼이 출발지라 시간은 정확하게 지켜서 출발한다고 보면 된다.

▶ 힐튼으로 들어오는 버스 시간표

역시 3대의 버스밖에 없다.

모토부 박물관 앞에서 출발한다고 하면, 오전 9시 10분, 오후 12시 30분, 오후 4시 50분의 버스만 있다.

일본의 버스는 정류장에 무조건 정차하고 사람이 내리고 탈 때 지폐 교환, 요금 지불 등에 시간이 많이 걸리기도 하고, 다른 도시보다 어르신분들이 많아 운행 시간이 더 지체되는 경우가 많다.

시간표의 시간보다 빨리 도착하여 가는 경우는 거의 없고, 늦는 경우는 아주 많다고 하니,

시간표의 시간에 도착해서 계속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는 온다고 한다.

나는 시간표보다 5분 정도 늦게 온 버스를 탈 수 있었다.

▶ 요금

요금은 200엔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토구치 항까지가 음식점 등이 있는 곳이라 그 이상을 갈 필요는 없기 때문.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어른의 반값이다.

▶ 추천하는 일정

9시 반쯤 조식을 호텔에서 아주 든든하게 먹고, 오전 시간을 수영을 하거나 세소코 비치를 구경하는 등 시간을 보내고, 힐튼에서 출발하는 13:40의 버스를 타고 나가는 게 좋을 듯하다.

이후 모토부 시내에서 점심과 쇼핑을 하고 다시 16:50 버스를 모토부 박물관 앞에서 타고 호텔로 돌아오는 것이 가장 적절한 형태였다.

16:50 버스가 마지막 버스이니 절대 놓치면 안 된다.

09:30 호텔 조식
  - 호텔에서 시간 보내기
13:40 버스 탑승
13:52 토구치 항 하차
  - 주변 음식점 점심 식사
  - 주변 관광
  - 음식 포장 (스시, 해산물)
  - 빅 익스프레스 마트 쇼핑
16:50 모토부 박물관 앞 승차

아래는 추천하는 음식 포장이 가능한 곳과 주변에서 가장 큰 마트인 빅 익스프레스 마트이다. 오와세 스시는 오후 4시부터 문을 여는 포장 전문 스시집이고, 사시미테이는 다양한 해산물 요리와 사시미, 스시를 미리 준비해 두고 판매를 하는 곳이다.

A. 빅익스프레스 851-1 Oham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12 일본
B. 오와세 스시 862-27 Oham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12 일본
C. Sashimi-tei 882-7 Ohama, Motobu, Kunigami District, Okinawa 905-0212 일본

▶ 호텔 출발 시 정류장

호텔 2층 로비 정문을 나가면 왼쪽에 버스 노선표와 시간표가 있다.

꼭 여기 앞에 있을 필요는 없고, 로비를 나가 정문에 서 있으면 시간에 맞춰 버스가 들어온다.

버스는 이런 모습이다. 버스 번호는 없으며, YKB라고 적혀 있다는 점을 꼭 알아두자.

다시 호텔로 복귀할 때 이 버스를 놓치면 큰일이다.

간단하게 버스 이용방법을 설명하면,

오키나와의 버스는 앞문으로 승차하고 동일한 앞문으로 하차한다. (오타 아님)

이용객이 많이 없는 편이라 그런지, 하나의 문으로만 이용을 하고 있었다.

승차 시 정리권을 뽑아서 그 번호를 번호에 나오는 앞 표지판의 금액을 내릴 때 지불하면 된다.

또한, 버스 내에서 지폐와 500엔 동전을 교환은 가능하지만 미리 정확한 금액의 잔돈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정 시기의 무료 관광 주유 버스

사실 처음에는 힐튼에서 모토부 시내로 나가는 무료 버스가 있는 줄 알았다.

몇몇 블로그 리뷰에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했다는 후기를 봤기 때문.

그러나, 조금 더 알아보니 힐튼에서 운영하는 무료 버스는 아예 없고,

모토부 지방에서 관광객을 위해 운영하는 무료 관광 주유 버스가 휴가철을 중심으로 운영이 되는 형태였다.

이번 2024년 5월 말 힐튼 세소코에 방문했을 때에는 무료 주유 버스는 없었고,

대신, 6월과 7월에 운영되는 무료 버스에 대한 안내문을 찾아볼 수 있었다.

그리고, 다른 리뷰에 의하면 겨울철에도 운영이 되는 것으로 보였다. 자세한 것은 호텔에 문의를 하는 것이 좋을 듯 하다.

#힐튼세소코 #힐튼오키나와세소코리조트 #힐튼세소코버스 #모토부버스이동 #세소코버스타기 #모토부버스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