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일본 고메

[도쿄] 도쿄 여행에서 먹어야 하는 최고 평점의 함박스테이크 2곳

by gourmet trip 2025. 7. 9.
반응형

 

함박스테이크 좋아하나요?
도쿄 여행에서 반드시 먹어야 하는
일본 최고의 함박스테이크 탑 가게들

 


   일본의 3대 국민 음식

 

일본에서는 함박스테이크가 카레, 라멘과 함께 3대 국민 음식으로 꼽힐 정도로 대중적인 음식이다. 일본의 함박스테이크는 서양 요리인 햄버그 스테이크에서 유래했지만, 일본에서 독자적으로 발전한 음식이다.

 

일반 가정에서도 밥반찬으로 엄청나게 많이 먹는 메뉴이기도 하다. 영화나 애니메이션을 보면 자주 등장한다. 햄버그 스테이크를 "함바구(ハンバーグ)"라고 부르며, "함바구 스테이크" 또는 줄여서 "함바구"라 부른다.

 

B급 구르메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먹어봐야 할, 도쿄의 함박 스테이트를 소개한다.

모든 곳이 엄청난 대기 줄이 있어 오픈런을 해야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일본에서 발전한 함박 스테이크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우쵸우텐 / UCHOUTEN

타메로그 ★★★☆ 3.66

구글맵 ★★★☆ 3.9


예약: 예약 불가

영업시간: 11:30~14:30 / 18:00~20:45

휴무일: 일요일

결제방법: 현금만 가능 (신용카드 불가, 전자화폐 불가, QR결제 불가)

좌석수: 20석 (테이블 16석, 카운터 4석)

 

이케부쿠로에 있는 양식 레스토랑 우쵸텐. 영어로는 UCHOUTEN 우초우텐이라고 적혀있다. 일본인들은 우쵸우텐 ウチョウテン 이라고 발음을 하는 듯. 왜인지 구글 평점은 그리 높지 않다. 하지만, 타베로그 점수는 엄청나게도 3.6이 넘는다. 타베로그는 워낙 점수가 짜기 때문에, 평점이 3.3만 넘어도 꽤 맛있는 집이라 할 수 있다.

이곳은 무려 타베로그의 양식 백명점 양식 부분에 2020년, 2022년, 2025년 등 무려 3번이나 선정이 된 곳. 타베로그는 일본의 음식 리뷰 평점 사이트로 일본인들이 가장 많이 참고하는 곳이며, 매년 백명점이라는 이름으로 일본 내의 각 분야의 100개의 점포를 선정하여 발표한다.

그래서 당연히, 오픈런이 필수인 곳이다. 오픈 30분 전에 도착하면 오픈 후 바로 들어갈 확률이 높다고 한다. 총 20좌석이 있는 곳이라, 15명 정도로 줄을 선다면 첫 번째 회전에 들어갈 수 있을 듯하다.

메뉴는 함박스테이크가 기본으로 멘치카츠와 시푸드 크림 고로케. 그리고, 가고시마현산 돼지고기로 만든 로스 카츠도 유명하다.


▶ 흑모 와규 함박스테이크와 시푸드 크림 고로케 : 1650엔

일본 흑모 와규 함박스테이크, 시푸드 크림 고로케의 세트. 런치에는 밥과 된장국이 함께 포함되어 나온다.

함박은 최고 등급인 A5 랭크의 흑우 와규를 아낌없이 사용한다. 흑우 와규와 돼지고기 비율은 3:1로 황금 비율이라고.

 

엄청난 육즙의 함박. 그리고 너무나 부드러운 모습.

기본으로 제공되는 달걀노른자에 찍어 먹는 함박은 최고의 맛. 데미그라스 소스는 밥과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진득한 맛.

 

시푸드 크림 고로케도 아주 맛있다.

긴 기다림에도 꼭 한번 방문해 볼 가치가 있는 훌륭한 함박스테이크집이다.

 

 

▶ 구글맵

 

 

UCHOUTEN · 2 Chome-36-10-103 Minamiikebukuro, Toshima City, Tokyo 171-0022 일본

★★★★☆ · 서양음식전문점

www.google.com

▶ 타베로그

 

 


그릴 K / グリル K

타메로그 ★★★☆ 3.59

구글맵 ★★★★ 4.3


예약: 예약 가능 (일주일전 저녁시간만 전화예약)

영업시간: 11:30~14:30 / 18:00~20:30

휴무일: 없음

결제방법: 신용카드 가능, 전자화폐 가능, QR결제 가능

좌석수: 20석 (카운터 8석, 테이블석 12석)

 

그릴 K는 도쿄에서 유명한 정원인 리쿠기엔 근처에 위치하고 있다.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유명하지 않은 숨겨진 가게. 하지만, 구글 평점과 타베로그 점수만 보면 엄청난 곳이 틀림이 없다.

이곳도 타베로그 백명점이다. 2025년 양식 이스트에 선정되었다.

그렇다 보니 대기열이 긴 편. 오픈런이 필요하다. 도쿄의 대다수의 대기열이 생기는 음식점이 그렇듯이 이곳도 방문자 모두가 함께 줄을 서있지 않은 경우라면 입장이 거절될 수 있다.

가격대는 살짝 높은 편. 런치 메뉴는 함박 런치와 스테이크 런치 두 가지. 함박스테이크 경우에는 그램 수를 선택하면 되고, 스테이크는 부위를 선택하는 방식.

런치 메뉴는 모두 수프, 밥, 샐러드가 함께 포함되어 있다. 수프는 베이컨과 10가지 채소가 들어간 푸짐한 콘소메 수프.

깔끔해 보이는 수프는 시원한 콘소메의 향이 가득.

 


 

▶ 숯불 구이 함박 런치 (킹 360g) : 2820엔

어마어마한 크기의 함박이 두덩이가 나오는 360g 짜리 런치.

소스는 여러 가지 중에 고를 수가 있다.

데미그라스(서양식), 토마토(서양식), 일본풍오로시, 마늘간장(일본풍), 양파고추(일본풍), 블랙페퍼(일본풍), 마일드블랙(일본풍)으로 아주 다양하다. 기본 이외에 추가로 소스를 주문할 경우, 100엔의 추가 요금이 붙는다.

일반적으로 가장 무난하고 맛있는 데미그라스 소스를 선택했다. 소스는 직접 부어 먹는 방식. 철판을 엄청나게 뜨겁게 달궈서 나오기 때문에, 데미그라 소스가 올라가면 보글보글 끓어올라온다.

소스가 끓어오르는 느낌은 바로 이것.

잘리는 것부터 느낌이 다르다. 너무 부드러워 칼을 별도로 쓸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하다.

엄청난 육즙이 흘러내리는 부드러움.

최고의 함박스테이크를 즐길 수 있는 곳, 그릴 K Grill K 이다.

 

▶ 구글맵

 

 

Grill K · 1 Chome-2-6 Komagome, Toshima City, Tokyo 170-0003 일본

★★★★☆ · 스테이크 전문점

www.google.com

#도쿄여행 #함박스테이크추천 #함박스테이크맛집 #도쿄맛집 #도쿄함박스테이크 #그릴K #GrillK #우쵸우텐 #UCHOUTE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