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일본트립

[나가사키] 나가사키 공항에서 시내까지 이동은 리무진 버스로 feat. 시내에서 공항으로 돌아오는 법까지 - 1일차(2)

by gourmet trip 2025. 11. 8.
반응형
나가사키 공항에서 시내 이동은
빠르고 간편한 공항 리무진 버스로.
이용법과 다시 공항으로 오는 법까지


2025년10월30일(목) 10:30~11:30

나가사키 여행 1일차(2)

 

공항에서 시내까지 리무진 버스로



   나가사키 공항에서 리무진진 버스 타기

 

대한항공 KE2191편을 타고 나가사키에 도착하면, 오전 9시20분 정도가 된다. 나가사키 공항은 아주 작은 공항이고 이 시간대에 도착하는 국제선은 대한항공 단 한편 밖에 없기 때문에 입국절차는 빠르게 끝난다. 10시10분 정도면 모든 절차를 마치고 밖으로 나올 수 있는 상황이 된다.

 

▶ 리무진 버스 타는 곳

공항리무진 버스는 4번, 5번 정류소에서 탑승을 하면 되는데, 가급적 빠르게 시내까지 이동하는 5번 정류장에서 출발하는 버스를 타는 것이 좋다.

버스 정류장은 출입구로 나가면 바로 앞에 있으니 헷갈릴 일은 전혀 없다. 또한 버스 정류장은 색깔별로 구분이 되어 있어서 금방 인지할 수 있다. 5번 정류장은 노란색

 

▶ 리무진 버스 시간표

버스 시간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단, 매월 간격으로 자주 버스시간이 변경되는 것으로 보이니, 반드시 아래 사이트에 가서 한글로 번역해서 확인 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https://www.nagasaki-bus.co.jp/airportliner/

 

長崎空港線エアポートライナー|長崎バス(長崎自動車株式会社)

長崎バスの情報をお届けするサイトです。バス時刻表・運賃・トピックス・運行状況・おすすめ情報・バス情報・車検・広告・不動産・空港バス・高速バス

www.nagasaki-bus.co.jp

아래는 2025년10월26일~11월30일까지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이다. 대한항공을 타고 도착을 한다면, 9시55분 이전의 버스는 타기가 힘드므로, 10시35분 이후의 버스를 타는 것을 목표로 하면 될 듯 하다.

9:55 / 10:35 / 10:45 / 10:55 / 11:20

대다수의 한국 관광객이라면 "신치중화거리(新地中華街)", "쥬오바시(中央橋)", "나가사키역앞(長崎駅前)"의 정류장 중 한 곳에서 하차를 하게될 듯 하다. 교통 체증이 없다면 거의 완벽하게 시간표를 지키는 일본이라, 나가사키역까지 45분이면 도착하게 된다.

 

▶ 리무진 버스 요금 및 지급 방식

요금은 어른 1400엔, 어린이 700엔. 현금, 교통계 IC카드(파스모, 스이카, 이코카, 스고카 등), 버스 티켓을 이용할 수있다. 신용카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나는 공항에서 시내로 갈때에는 버스 티켓을 구입해서 이용했고, 여행을 마치고 공항으로 갈때에는 IC카드를 이용했다. IC카드의 경우 2명이상의 요금을 결제하는 것도 가능하다. 요금은 내릴때 지불하는 것으로 현금은 금액에 맞춰서 넣으면 된다. (잔돈을 미리 준비해야 한다.)

 

▶ 버스 티켓 구입 하기기

버스 티켓 자동판매기는 국제선측 출구로 나와 오른쪽으로 돌면 바로 보인다. 4번 버스 정류장 근처. 자판기 앞에는 친절하신 직원분께서 안내를 잘 해주신다. 연세가 많으신데 아마도 자원봉사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자판기는 한글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이용이 가능하다. 단, 현금만으로 표를 살수 있다는 것을 확인해 주시길.

 

▶ 리무진 버스 타기

5번 버스 정류장으로 이동했다. 번호 뿐만 아니라 노란색으로 표시가 되어 있어 찾기는 쉬웠다. 노선 안내와 시간표가 잘 표시되고 있는 모습.

나가사키 공항의 리무진 버스는 지정 좌석이 아니다. 선착순이기 때문에 편하게 가기 위해서는 가급적 미리 줄을 서는 것이 좋다. 10시35분 버스를 기다리는데, 22분에는 이미 이렇게 줄을 서고 있는 상황이었다. 대부분의 승객은 일본 사람들이다. 국제선과 국내선이 한곳에 있기 때문에 일본인들이 많은 듯 하다. 그래서 더욱더 빨리 줄을 서야 안전하게 갈수 있다.

10시25분이 되니 버스가 도착했다. 차례로 탑승을 한다. 그리고, 일본의 고속버스나 리무진 버스의 경우, 기사분이나 도움을 주는 직원분이 절대 짐을 실어주지 않는다. 직접 셀프로 짐칸에 본인의 짐을 넣어야 하니 꼭 기억해 두시길.

빠르게 줄을 서서 편안하게 앉아서 갈 수 있었다. 마지막에는 버스는 만석이 되어 출발을 했다. 이제 기분 좋게 나가사키 시내까지 이동을 하면 된다.

 

잘 있어 나가사키 공항, 6일후에 보자. 그때는 즐거운 기억도 함께 많이 가져올께.


   리무진 버스로 공항 가기 (주오바시 정류장)

 

즐거운 여행을 마치고 다시 집으로 돌아가야 하는 날이 왔다. 올때와 마찬가지로 돌아갈때에도 공항을 가기 위해서는 리무진 버스를 타고 나가사키 공항으로 이동한다. 이동시간은 40분에서 50분 정도 걸린다고 보면 되는데, 대한항공 KE2192편은 아침 10시30분 출발이므로, 늦어도 9시 정도까지만 가도 충분하다.

대한항공 카운터는 8시30분에도 오픈이 되어 있었지만, 출국심사는 출발 90분전인 9시부터 시작이니 많이 서두를 필요는 없었다.

 

▶ 리무진 버스 시간표

공항에서 출발하는 버스와 동일하게 시간표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매월 간격으로 자주 버스시간이 변경되는 것으로 보이니, 반드시 아래 사이트에 가서 한글로 번역해서 확인 해 보시길 추천드린다.

 

https://www.nagasaki-bus.co.jp/airportliner/

 

長崎空港線エアポートライナー|長崎バス(長崎自動車株式会社)

長崎バスの情報をお届けするサイトです。バス時刻表・運賃・トピックス・運行状況・おすすめ情報・バス情報・車検・広告・不動産・空港バス・高速バス

www.nagasaki-bus.co.jp

아래는 2025년10월26일~11월30일까지의 리무진 버스 시간표이다.

"나가사키역앞(長崎駅前)", "쥬오바시(中央橋)", "신치중화거리(新地中華街)" 정류장을 위주로 보면 된다.

나가사기역앞에서는 기존에 내렸던 정류장이 아닌, "나가사키 현영 버스 터미널 (長崎県営バスターミナル)"에서 탑승을 해야 하니 유의 하시길. 아래 사진의 건물이 버스 터미널이다.

 

▶ 리무진 버스 요금 및 지급 방식

요금은 어른 1400엔, 어린이 700엔. 현금, 교통계 IC카드(파스모, 스이카, 이코카, 스고카 등), 버스 티켓을 이용할 수있는 것은 역시 동일. 역시 신용카드는 지원되지 않는다. 나는 여행을 마치고 공항으로 갈때 IC카드를 이용했다. IC카드의 경우 2명이상의 요금을 결제 했다. 요금은 내릴때 지불하는 형태이다.

 

▶ 쥬오바시 정류장

나는 하마마치 상점가에 위치한 포르자 호텔에서 마지막날 머물렀기 때문에, 가장 가까운 "쥬오바시(中央橋)" 정류장에서 탑승을 했다.

재미있는 건, 쥬오바시라는 이름의 정류장이 근처에 3개나 있다. 그래서, 근처 정류장에는 이렇게 같은 이름의 정류장을 번호로 표시하면서 어떤 버스노선이 정차하는지 안내문구가 있었다. 이럴 거면, 그냥 정류장 이름에 1,2,3 번호를 붙이거나 아에 다른 이름을 사용하면 될텐데... 근처에서 기다리던 서양인 여행객도 많이 헷갈렸는지, 나에게 이 정류장에 공항 리무진 버스가 정차하는지 물어보기도 했다.

▶정류장별 주요 행선지

1번 정류장 파칭코 마루미츠 앞 : 오바마 온천 / 운젠 온천

2번 정류장 가라스미 타가노야 앞: 나가사키 공항 / 이사하야 / 오무라

3번 정류장 하마마치 아케이드 입구 : 나가사키역

 

리무진 버스가 정차하는 정류장은 "카라스미 타케노야(からすみ 高野屋)" 라는 어란 가게 앞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우리는 7시41분 버스를 탑승하였다. 나가사키역을 지나서 오는 경로의 버스였기에 이미 1/3 정도 승객이 탑승한 상태였다. 역시 짐은 셀프로 짐칸에 넣고 탑승. 마지막 정류장인 신치중화거리에서 4자리 정도만 남는 상태였다. 일본인 승객이 많았다. 혹시 모르니, 한 타임 정도는 일찍 나와 버스를 놓치더라도 문제가 없도록 계획하는 것이 좋을듯.


나가사키 공항에서는 리무진 버스.

빠르고 쉽게 시내까지 이동이 가능했다.

 

가급적 정류장에 미리 줄을 서서,

안정적으로 탑승을 하는 편이 좋을 듯.

 

나가사키는 소도시이다 보니,

아무래도 이동이 쉽지 않아,

철저한 사전 준비가 필요했다.

 


- 곧 3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나가사키여행 #나가사키대한항공 #나가사키공항리무진버스 #나가사키시내에서공항으로 #나가사키공항리무진시간표 #나가사키공항리무진정류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