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한국고메

양재시민의 숲 소백산 - 가성비 훌륭한 한우 양념 갈비의 최고의 맛과 평양냉면

by gourmet trip 2023. 12. 6.
반응형

 

양재 지역에서 가장 가성비 좋은
한우 양념 갈비가 최고인
소백산 양재 별관

 


2023년11월15일(목) PM7:30

 

소백산 양재 별관

 

구글맵 ★★★★☆ 3.9  

네이버 ★★★★ 4.32


소백산 양재별관

서울특별시 서초구 강남대로8길 36

영업시간: 11:00~22:00
브레이크타임: 없음
휴무일: 없음
주차: 자체 대형 주차장 완비
 

양재 시민의 숲 근처 최고의 고깃집

몇 년 전부터 양재 근처의 맛있는 양념 갈빗집을 찾아 헤매었다. 가급적 국산 한우가 맛있는 그런 집은 없는지 꽤 많은 검색과 시도를 해보았지만, 아무래도 한우는 가격이 다소 높아 그리 만족을 못 하고 있었다.

그러던 중 발견한 양념갈비의 오아시스 같은 곳, 바로 "소백산 양재 별관"이다.

한우를 사용한 양념갈비를 먹을 수 있고, 가격은 근처 다른 곳들 보다 1인분에 5천원이상 저렴한 곳.

거기다 아주 넓디넓은 자체 주차장을 가지고 있어, 접근성도 아주 뛰어나다.

 

소백산 양재 별관

왜 가게명에 굳이 양재 별관이라는 이름이 붙은지는 모르겠다. 본관이 있는지 찾아보니 그렇지는 않았기 때문.

자체 주차장이 있는 2층 건물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상당히 큰 규모의 고깃집이다.

내부는 깔끔한 인테리어로 가족모임이나 식사 대접에도 아주 적당한 모습이다.

고기를 먹으면 차려지는 기본 세팅.

그리고 다양한 반찬들. 그중 최고는 이 파무침이다. 양념이 강하지 않고 슴슴해서 고기와 먹기에는 아주 딱이다.

이외에 갓김치, 무 간장, 단호박,

황태 껍질 무침, 된장 고추, 샐러드 등이 나온다.

이 황태 껍질 무침이 아주 별미다. 껍질을 바삭하게 튀겨 양념을 한 것으로 강정 스타일의 맛으로 달달하게 맛있다.

  • 양념 갈비(250g): 41,000원 (2인분 총 82,000원)

드디어 나온 우리의 양념 갈비. 모든 고기를 한우를 쓰는 소백산이기에 당연히 한우 갈비이다.

양념은 살짝만 되어 강하지 않은 맛이 좋다. 아마도 미리 양념에 재어두는 양념 갈비가 아니라, 주문 시 양념을 살짝 얹는 정도의 방식이 아닐까 싶다.

마블링도 아주 훌륭하다. 이 정도의 퀄리티면 보통 다른 갈빗집에서는 생갈비로 쓰는 고기가 아닐까 싶다.

함께 나온, 새송이버섯. 다양한 문구들이 찍혀있어 재미있다.

한상을 찍어보면 이런 모습.

이제 바로 구워보자. 고기는 직원분께서 성심성의껏 잘 구워주신다. 물론 바쁘시면 고기가 많이 구워질 수도 있으니, 이 좋은 고기를 맛있게 먹으려면 직접 굽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나는 주로 직접 구워 먹는다.

적당하게 익은 양념 갈비들은 새송이버섯 위에 차곡차곡 쌓아주신다.

자, 비로소 첫 점. 아~~~주 훌륭하다. 적당한 기름짐에 적당한 양념의 고소함이 좋은 고기와 너무나 좋은 밸런스.

이제 와사비와도 한 번 먹는다. 와사비는 맵지 않고 적당히 향을 잘 내어 주어 양념 고기와도 아주 찰떡이다.

파무침과도 한 점. 이 조합도 빠지면 섭섭하다.

먹다 보니 역시 더 먹게 되는 마성의 맛. 1인분을 추가 주문한다. 추가된 고기도 너무 훌륭하다.

이 접시를 보면 바로 알 수 있는 것이 사전에 양념을 재워둔 것이 아닌, 생고기에 양념을 뿌려주는 느낌이 확실하다.

첫 번째 주문한 고기 이상으로 아주 훌륭한 마블링.

다시 굽는다.

이 즈음 바로 주문이 필요한 것은 바로 평양냉면. 냉면과 양념 갈비를 함께 먹는 그 맛을 느껴야 한다.

 

  • 후식 평양냉면: 7,000원

후식 냉면이라고 하기에는 상당한 양. 그리고 깔끔한 느낌의 육수. 보기에 딱 좋다.

점심으로 여기 평양냉면만 먹으러 올 정도로 꽤 준수한 수준의 맛을 보여주는 곳이라, 고기 먹을 때는 거의 반드시 주문하는 평양냉면이다.

역시 고깃집이라, 냉면 안의 수육도 아주 훌륭하다. 두께도 두껍고 차가운 고기임에도 너무나 부드럽다. 그리고 한우 육향도 아주 강하여 이것만 파는 메뉴도 있었으면 할 정도.

면 역시 메밀향이 강하다. 툭툭 끊어짐도 좋다.

고기와 한 젓가락. 아주 그냥 최고다. 그리고, 함께 들어가 있는 얼갈이? 배추와 먹어도 맛있다. 전체적인 냉면의 맛은 벽제갈비, 봉피양의 평양냉면과 아주 흡사하다.

이제 마지막까지 아껴두었던 최후의 한 점을 파무침과 함께 먹으며 마무리한다.

초토화된 냉면 그릇과~

역시 초토화된 양념 갈비 뼈들.

진솔한 후기

서울 강남의 양재 지역에서 먹을 수 있는 최고의 양념 갈빗집이다. 사실 이곳에서 양념 갈비 이외의 생고기는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았다. 그래서 다른 고기들은 어떤지 평가는 어렵지만, 양념 갈비 하나만은 가격도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며, 맛은 최고다.

 

깔끔한 손님 접대와 서비스에 비싸지 않은 훌륭한 고기, 그리고 완벽한 마무리를 지어주는 평양냉면까지 그 어떤 것 하나도 불평이 있을 수 없는 훌륭한 곳이다.

 

요즘 유행하는 청기와타운의 양념갈비도 좋으나 역시 미국산 소고기와 한국 한우는 그 차이가 크다.

조금 저렴하게 먹어야 할 때는 청기와타운으로,

제대로 맛있는 양념 갈비를 만족하게 먹으려면 여기 소백산 양재 별관이 최고의 선택지가 아닐까 싶다.

 

위치 및 정보

  • 구글맵
 

소백산 양재별관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2동

★★★★☆ · 음식점

www.google.com

 
  • 네이버

메뉴 일람

카메라를 음식 모드로 해두었더니 포커스가 다 나가버려 제대로 보기가 어려울 듯하지만, 확대해서 보면 그나마 조금 보이니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차후 다시 업데이트하여 보기 좋은 메뉴 사진으로 교체하겠습니다.

#양재맛집 #양재시민의숲맛집 #매헌시민의숲맛집 #양념갈비맛집 #소백산양재별관 #소백산 #양념갈비 #평양냉면 #양재고기집 #양재고깃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