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이마고몰 푸드코트
다양한 음식 중
로스티드 포크 라이스를 맛보다.
2023년12월24일(일) PM12:33
5스타 하이나니즈 치킨라이스 & BBQ
5 Star Hainanese Chicken Rice & BBQ
구글맵 ★★★★☆ 4.0
88000 Kota Kinabalu, Sabah, 말레이시아
영업시간: 11:00~23:00
휴무일: 없음
결제: 현금 및 신용 카드 가능
이마고몰 푸드코트
코타키나발루의 이마고몰 3층에는 푸드코트가 크게 자리하고 있다. 표기는 2F로 되어 있으나, 우리나라 사람이 보기에는 3층이다.
일요일 점심시간에 방문을 했더니, 엄청나게 많은 현지인들이 식사를 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푸드코트에는 한 15개 정도의 음식점들이 있었고, 아주 다양한 음식들이 있었다.
사실 배가 고픈 상태는 아니었기에, 그냥 간단하게 뭐 먹을 게 없을까 하고 두리번거리면서 구경을 하고 있었는데, 좋아하는 로스티드 포크를 파는 집을 발견하고 간단하게 이거나 먹어보자는 생각에 들어갔다.
5 Star Hainanese Chicken Rice & BBQ
이곳은 아무래도 이름상으로는 말레이사에서 많은 사람들이 먹는 치킨라이스를 위주로 판매하는 곳인 듯하다.
닭고기, 오리고기들이 걸려 있는 모습.
이쪽은 돼지고기들이다. 왼쪽은 슈욕이라는 로스티드 돼지고기, 오른쪽은 차슈로 생각되는 고기. 가장 왼쪽은 꽤 큰 오리고기.
전혀 사전조사를 하고 간 곳이 아니라서, 잘 모르는 상태에서 메뉴를 살펴보았다.
치킨 위주의 메뉴가 아주 많이 보였고, 돼지고기와 오리고기를 섞어서 있는 메뉴도 보였다.
이외 볶음밥도 있고 각종 채소류 메뉴도 있다.
그런데, 채소류가 상당히 비싸다. 작은 접시가 16링깃 / 4,500원 정도인데, 보통 다른 음식점에서는 7링깃 / 2,000원도 안 하는데 거의 2배의 가격이었다. 코타키나발루에서 제일 큰 쇼핑몰 안에 있는 음식점이라 그런 게 아닐까 싶다.
우리는 가장 저렴한 채소 메뉴 하나와, 로스티드 포크 하나와 음료들을 주문해 보았다.
자리에 앉아 있으니, 바로 서빙을 해주셨다. 간단하게 먹으려고 했는데, 밥도 나와서 생각보다 푸짐한 상차림이 되어 버렸다.
- 로스티드 포크 Roasted Pork : 14.9링깃 (4,172원)
쿠알라룸푸르에서 맛있게 먹었던, 슈욕 / 로스티드 포크. 며칠 전 현지인 슈욕이 토핑으로 올라간 국수를 먹긴 했는데, 워낙 거긴 양이 적었기에, 또 먹고 싶어졌던 녀석이다. 바삭하게 잘 구워진 돼지고기 150g 정도로 추측이 되는 양이다.
사실 밥도 함께 나오는 줄 모르고 시켰다.
- 숙주나물 무침 Sabah Bean Sprout : 8링깃 (2,240원)
그리고, 채소 숙주나물 무침. 무침이라고 표현을 해야 맞을 것 같다. 살짝 데치거나 볶은 숙주 느낌의 채소에 마늘 튀김 같은 것이 올라가 있다. 소스는 간장 느낌의 소스.
로스티드 포크, 슈욕은 바삭한 식감이 좋았다. 나쁘지 않게 먹을만한 수준이었다. 하지만 쿠알라룸푸르에서 먹은 미슐랭 빕구르망 "웡메이키"에 비할 바는 아니었다. 역시 미슐랭의 평가를 그냥 받는 것이 아니었다.
전혀 기대하지 않았던, 숙주 무침이 아주 맛있었다.
간장 소스가 적절하여서 밥을 비벼 먹었더니, 아주 맛있게 먹을 수 있었다.
숙주가 아삭하게 씹히는 것이 좋았고, 간장 베이스 소스도 살짝 달콤하니 밥과 잘 어울렸다.
진솔한 후기
굳이 이곳을 찾아가서 먹을만한 곳은 아니다. 출출해서 그냥 간식으로 먹는 정도로 생각하면 좋겠다.
치킨라이스가 메인인 곳이니 오히려 치킨이 들어가는 메뉴를 메인으로 하고, 로스티드 포크는 사이드로 생각하고 먹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다.
위치 및 정보
- 구글맵
#이마고몰맛집 #이마고몰레스토랑 #이마고몰음식점 #이마고몰푸드코트 #5스타하이난 #로스티드포크#슈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