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한국 고메

[남양주] 일호 갈비탕 - 푸짐한 양, 괜찮은 맛, 경쟁력 있는 가격. 남양주 점심으로 딱인 곳

by gourmet trip 2025. 8. 30.
반응형
커다란 통뼈가 3개
부들부들한 갈빗살은 고소하다.
손님들이 넘쳐나는 남양주 갈비탕 집

 


2025년 8월 24일(일) AM11:50

 

일호 갈비탕

 

구글맵 - ★★★★☆ 4.2                    

네이버 - 리뷰 2,994 / 블로그 리뷰 588


일호갈비탕

경기도 남양주시 화도읍 묵현로 105-1

영업시간: 10:00~21:00

브레이크 타임: 14:40~16:30 (주말은 없음)

휴무일: 수요일

주차: 주차장 보유

 


   일호 갈비탕

 

남양주에서는 유명하다는 갈비탕 집. 장인어른께서 추천을 해주셔서 함께 방문을 해본다. 맛도 좋고, 양도 많은데, 가격을 저렴한 편이라고 극찬을 해주셨던 집. 일요일 점심시간에 방문하니 역시 손님들이 많았다. 보통은 대기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다행히도 우리는 바로 자리를 잡을 수 있었다.

 

일호 갈비탕 

매장 앞에는 아주 크지는 않지만, 적당한 크기의 주차장도 있다. 이곳은 도보로 오기에는 힘든 곳이라 주차장이 반드시 필요한데, 손님이 많은 시간에는 주차장 자리가 살짝 부족할 수도 있을 듯했다. 그럴 때는 위쪽의 천마산 시립 공원 주차장을 이용해도 될 듯하다. 걸어서 한 230미터 정도의 거리라 그리 멀진 않을 듯.

남양주의 한적한 곳에 위치해서 이런 풍경도 좋다.

웨이팅 시스템도 마련되어 있었다.

내부의 널찍한 홀에는 이미 손님들로 가득 찬 상태. 인기가 많은 집임에는 틀림이 없다.

안쪽에도 작은방이 2개가 있었고, 우리는 그쪽으로 안내를 받았다.

메뉴는 간단. 갈비탕 밖에 없다. 보통은 갈빗대가 2대, 특은 3대라고 한다. 포장을 하면, 갈빗대가 4개가 들어가고 밥이나 김치 등 반차는 포함이 안된다고 한다.


   푸짐한 갈비탕

 

반찬은 간단하다. 섞박지와 김치. 그리고 콩나물무침. 갈비탕 집이라면 김치가 가장 중요할 텐데, 그리 대단한 맛은 아니었다. 좀 매운 편이었다. 하지만, 콩나물무침이 상당히 괜찮았다. 콩나물이 이 집의 시그니처인 듯.

추가 반찬은 셀프. 셀프 바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이렇게 담아둔 반찬들을 그냥 들고 오면 되는 형태. 오히려 편하긴 했다.


▶ 특 갈비탕 : 19,000원

요즘 웬만한 곳의 갈비탕은 2만 원이 넘어가는 것이 보통인데, 여기는 보통이 1만 6천 원, 특이 1만 9천 원이다. 특과 보통의 차이는 갈빗대의 수. 특은 한 개가 더 많은 3개가 들어간다.

커다란 갈빗대 3대가 맑은 국물에 제대로 자리 잡고 있는 모습.

하나를 들어보니, 살도 많이 붙어 있었다. 그리고 부들부들한 느낌이라 상당히 기대가 되는 상황.

지방질도 적당히 잘 박혀 있는 고기는 아주 잘 익어서 뼈에서 금방 쉽게 분리가 된다.

이게 갈빗대 두 대 정도를 잘라낸 고기의 양.

밥이 들어가지 않은 국물은 아주 맑고 깔끔해 보였다.

무엇보다도 놀란 것은, 고기가 아주 맛있었다. 부들부들하게 잘 씹히는 것은 기본으로 지방의 맛과 고기의 고소함이 잘 어우러져 고기만 먹어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갈비탕 안에 숨어 있던 당면들. 탄수화물을 잘 채워주는 녀석들이다. 국물의 엑기스 맛을 한껏 빨아드린 상태라 당면도 감칠맛이 최고조.

또 한 가지 놀란 점은, 이곳의 밥이 아주 퀄리티가 있었다. 사진으로는 잘 느껴지지 않는 것 같은데, 윤기가 좔좔 흐르는 것이 아주 좋은 쌀을 사용하는 듯하다.

깔끔한 국물에 밥을 말아, 탁해진 모습. 이 상태가 된다면, 밥알의 달콤함이 국물의 감칠맛과 완벽한 콜라보를 보여줄 듯.

후루룩 넘어가는 한 숟가락.

갈빗살과 함께하니 더욱 맛있다.

사실 갈비탕이 맛이 없는 곳은 별로 없다. 여기도 엄청나게 색다르거나 최고의 맛은 낸다기보다는 저렴하고, 기본 이상을 하는 고기 맛이 괜찮았던 곳.


남양주에 간다면, 한번 들러볼만 하다.

실패 없이 한 끼를 배부르게 만족할 수 있는 곳.

 

나도 근처에 간다면 다시 들러보고 싶은 곳.

그리고, 포장도 한번 꼭 해보시길.

 

1개만 포장했지만, 2명이서

다음날 든든한 저녁을 먹을 수 있었다.


 

▶ 네이버

 

 

네이버 지도

일호갈비탕

map.naver.com

 

 

#남양주맛집 #남양주점심 #남양주갈비탕 #일호갈비탕 #갈비탕포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