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베트남 고메

[호치민] 하이디라오 에스텔라점 - 한국 반값에 즐기는 훠궈 끝판왕은 역시 맛있었다.

by gourmet trip 2026. 1. 16.
반응형
한국에서는 못 먹어봤던
베트남 호치민에서 먹는
하이디라오의 맛은 역시 최고!

 

 


2025년12월21일(일) PM12:35

 

하이디라오 에스텔라점
Haidilao Huoguo Estella

 

구글맵 ★★★★ 4.9


Haidilao Huoguo 海底捞火锅 Estella

Tầng3TTTM Estella Place, 88 Song Hành, Thủ Đức,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영업시간: 10:00~02: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휴무일: 없음

결제방법: 신용카드 가능

 


   호치민에서 하이디라오

 

최근 들어 몇 번 훠궈를 먹다 보니 알게 되었는데, 우리나라에서는 하이디라오가 끝판왕이라고. 그런데, 한국에서 하이디라오를 먹기에는 엄청난 경쟁률이 있었다. 예약도 쉽지 않았고, 현장 대기를 하더라도 몇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는 것. 그래서, 호치민에서는 한국에서의 반값으로 먹을 수 있고, 현장 대기를 하더라도 1시간이면 된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호치민 여행 계획에 하이디라오를 방문하는 것으로 잡았다. 과연 훠궈 끝판왕의 맛은 어떨지 기대가 컸다.

 

하이디라오 에스텔라점 

구글맵에서 검색해 보면 호치민에 하이디라오 지점이 10개 정도 되는 듯하다. 서울에 8개 지점이 있는 것에 비하면 꽤 많은 숫자인 듯.

우리는 일정에 맞춰서 2군에 있는 에스텔라 플레이스 쇼핑몰에 입점해 있는 지점으로 방문하기로 했다.


   예약 방법

 

보통 주말에는 어느 지점이든지 대기가 많다고 해서, 미리 예약을 해보려고 했는데, 구글맵에 링크되어 있는 예약사이트는 거의 예약이 불가능했다. 아마도 크리스마스 기간에 주말이라 예약 자체를 받지 않았던 것이 아니었을까 싶다. 2026년 1월 13일인 현재도 보니 지점별로 예약이 되는 곳도 있고, 전혀 불가능한 곳도 있긴 하다.

어떤 리뷰들을 보면, 베트남 하이디라오 페이스북 페이지의 채팅을 통해 예약을 했다고 하는 이야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란다. ※베트남 하이디라오 페이스북 링크

우리는 11시 30분쯤 예약 없이 에스텔라 플레이스 쇼핑몰 3층의 하이디라오로 방문했다.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다 보면, 요런 간판이 나오는데 이걸 보고 찾아가면 된다.

직원분 앞에서 얼쩡거리니, 몇 명인지 물어봐서 2명이라고 했더니 이 시간에는 바로 자리가 있었는지 안으로 안내를 해주려고 한다. 그래서 나중에 오겠다고 예약이 가능한지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해서, 12시 30분으로 예약을 했다. 그렇다 현장 예약이 가능했던 것.

쇼핑몰을 둘러보다, 12시 30분이 되어서 다시 하이디라오로. 바로 자리를 안내해 주지는 않았고, 매장 앞 대기 좌석에서 기다리라고 한다. 해당 시간에 자리를 비워두는 것은 아니었고, 예약시간부터 대기 우선순위를 1순위로 주는 것 같다. 그래서 한 10분 정도 대기를 하고 자리로 안내받았다.


내부는 상당히 넓다. 그런데, 사람들로 꽉 차있다. 그리고 너무 시끄럽다. 어지러울 정도.

아주 친절한 직원분들이 안내를 잘해준다. 주문은 태블릿으로 가능하고 한글로도 가능하다.

물론 100% 완벽한 번역은 아니었고 중국어와 한국어가 뒤섞여 있었지만 대충 알아보기에는 크게 어렵지 않았다.

주문을 하는 중에 옆 테이블에서는 난리가 났다. 면 뽑는 퍼포먼스에 아주 환호성. 멋지다.

한국과 동일하게 소스바가 있고, 다양한 제조법도 적혀있었지만, 당최 알아볼 수가 없다. 베트남어와 한자만 난무한다.

영어로 적혀있는 이름과 대략 생긴 것으로 유추해서 다양하게 만들어 봤다.


 

   역시 훠궈의 끝판왕!

 

우리의 좌석은 여기.

먼저 나온 탕. 토마토 탕, 사골육수 탕, 버섯 탕으로 주문을 했다. 토마토 탕이 그렇게 맛있다던데 기대가 되는 중.

끓어오른 탕들의 맛을 먼저 봤는데, 토마토탕이 이렇게 맛있을 줄은 몰랐다. 다른 훠궈집에서 토마토 탕을 항상 주문해서 먹었지만, 하디라오의 토마토탕은 다른 차원이었다. 감칠맛이 나면서도 깊은 향이 나는 것이 이건 극락이다. 버섯탕은 아주 시원~한 것이 보약을 먹는 기분. 담백해서 자꾸 손이 간다. 사골탕은 일반적인 백탕의 맛이긴 했다.

그리고 맥주 한 잔. 사이공 생맥주가 있어서 주문.

뭔가 한국에는 없을 듯한 채소들.

그리고 각종 부재료들

고기도 세 가지 정도를 주문했는데, 괜찮아 보이는 퀄리티라 만족스럽다.

제일 비쌌던 특선 소갈비살. 0.5인분임에도 225,000동으로 18,000원이나 한다. 그만큼 퀄리티는 좋아 보이긴 하다.

 

재료 투하!

 

고기도 투하!

 

고기를 넣는 걸 본 직원분이 달려오셔서, 직접 해주시겠다고. 새우 완자도 넣어 준다. 너무 친절하다. 아주 마음에 드는 서비스 정신.

 

잘 익혀진 녀석들을 한 접시로.

 

고기도 맛있었고, 두부피는 쫄깃하기까지.

베트남의 채소 같은 녀석은 크게 맛이 독특하지는 않았지만, 하이디라오에서 최고의 맛이라는 새우완자는 역시 훌륭했다. 한국에서 못 먹었던 것을 호치민에서 먹게 되다니, 참 세상 재밌다.

맛있던 두부피는 마장소스에 푹.

마지막에는 고구마 당면과 관자. 관자는 사실 어묵이었다. 이건 좀 실패. 고구마 당면은 아마도 우리가 이야기하는 분모자가 아니었을까 싶다. 마지막을 장식하기에 딱 좋은 재료였다.


인생 첫 하이디라오를 호치민에서 경험했다.

왜 다들 훠궈는 하이디라오가 최고라고 하는지 알게 되었다.

다른 훠궈 집들과는 차원이 다른 퀄리티는 아주 맛있었다.

 

거기에 한국의 반값인, 2명이서 7만 원이 안되는 가격.

호치민에서의 하이디라오의 경험은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다.

여러분들도 베트남에 가신다면 하이디라오를 경험해 보시길.


 

   위치 및 정보

 

▶ 구글맵

https://maps.app.goo.gl/HjucGS7h3e5Mr8Z48

 

Haidilao Huoguo 海底捞火锅 Estella · Tầng3TTTM Estella Place, 88 Song Hành, Thủ Đức, Thành phố Hồ Chí Minh,

★★★★★ · 핫팟 레스토랑

www.google.com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idilaoVietnam

 

로그인 또는 가입하여 보기

Facebook에서 게시물, 사진 등을 확인하세요.

www.facebook.com

 

#호찌민맛집 #호치민맛집 #호치민하이디라오 #호찌민하이디라오 #호치민2군맛집 #에스텔라플레이스 #베트남하이디라오예약 #호치민훠궈맛집 #하이디라오토마토탕 #호치민자유여행 #베트남물가 #호치민가볼만한곳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