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호텔리뷰

[니코 사이공] 일본의 친절함이 가득한 호치민 1군 가성비 숙소 추천 (ft. 나우존 쇼핑몰 연결)

by gourmet trip 2026. 1. 20.
반응형
호텔 니코 사이공
가성비 좋은 일본계 호텔
친절함이 생명인 곳
 

 


2025년 12월22일~24일(월~수)

1박 요금 약 22만 4천 원

 

호텔 니코 사이공
Hotel Nikko Saigon

 

구글맵 ★★★★ 4.6


호텔 니코 사이공

235 Nguyễn Văn Cừ, Phường Cầu Ông Lãnh, Quận 1, Thành phố Hồ Chí Minh, 베트남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2:00

주요 시설: 실외 수영장, 피트니스, 레스토랑 등

 


   호치민 두 번째 호텔은 1군에서

 

2025년 12월의 호치민 여행의 두 번째 숙소는 호텔 니코 사이공. 니코는 일본계 호텔로 서비스나 운영에서 일본의 냄새가 많이 묻어나는 곳이다. 조식이나 레스토랑의 음식에 일본 음식이 많이 있고, 내부 시설도 일본인들이 딱 좋아할 만한 형태로 구성이 되어 있었다. 예를 들어, 일본인들은 화장실과 욕실이 분리되어 있는 것을 선호하고, 비데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이 모든 것이 갖춰져 있는 곳.

호텔 로비의 레스토랑에서도 점심 메뉴로 치킨 가라아게, 사시미 정식, 장어 정식을 파는 모습을 보니 여기가 일본인지 베트남인지 헷갈릴 정도.

엘리베이터 앞에는 갖가지 도라에몽이 전시되어 있던 점도 일본의 느낌이 물씬 난다.

딱 크리스마스 시즌이었기에, 멋진 트리가 로비에 있었다.

1층 로비는 아주 널찍하다. 손님들이 크게 붐비지 않아서 체크인과 체크아웃은 아주 빠르고 수월하게 할 수 있었다. 우연하게도 체크인과 체크아웃 모두 같은 직원분께서 진행해 주셨는데, 아주 친절하게 잘 대해주셨던 것은 기본이고, 우리 얼굴을 한 번에 알아봐 주셔서 아주 편하게 체크인 처리가 가능했다. 처음에는 11시쯤 호텔에 갔더니, 1시 반쯤 방이 준비될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점심을 먹고 오니 딱 맞춰 방으로 직행할 수 있었다.

사실 우리가 이 호텔 니코 사이공을 선택한 가장 큰 이유는 저녁때 진행하는 "라 브래서리 레스토랑"의 해산물 뷔페를 먹기 위한 것. 호치민에서 가장 유명하고 인기 있는 무제한 랍스터 뷔페로 와인과 맥주까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퀄리티 높은 뷔페라고 한다. 뷔페 리뷰는 다음번에 포스팅할 예정.

부가시설로 야외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파는 5층에 위치해 있고, 2층의 라 브래서리 레스토랑에서 조식을 먹을 수 있다. 랍스터 뷔페도 여기서 운영한다.

1층 로비에서는 나우존 쇼핑몰과 바로 연결이 되어 있어 편리하다. 1층에는 일본의 드러그 스토어 같은 곳도 있고, 하이랜드 커피숍 등이 있다. 5층에는 중국에서 온 훠궈 전문점 하이디라오도 있고, 무려 두끼 떡볶이도 있는 등 다양한 레스토랑이 있는 모습을 보았다. 두끼는 줄 서서 먹는 놀라운 관경.


   룸 컨디션

 

다소 오래된 연식이 느껴지지만, 깔끔한 복도.

중간 층 정도인 14층에 배정받았다.

룸의 첫 느낌은 이러하다. 상당히 넓다. 카펫이 깔려있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연식이 있는 호텔이라 어쩔 수 없는 듯. 탁 트인 전망도 보기 좋다.

꽤 푹신하고 편했던 침대. 깔끔 깨끗하다.

편하게 앉을 수 있었던 소파와 간이 공간까지.

작은 식탁과 TV까지.

TV는 좀 작은 편. 46인치 정도 될까? 유튜브는 로그인해서 볼 수 있는 일종의 스마트 TV였다.

창밖 뷰는 이런 모습. 뭐 그리 대단하지는 않지만, 넓게 탁 트인 시야는 좋았다. 호치민은 산이 없는 동네인 듯.

욕실은 이런 모습. 세면대 1개와 욕조가 보인다. 욕조의 오른쪽으로 샤워부스가 있다.

어메니티도 잘 갖춰져 있다. 칫솔 치약부터, 목욕 소금까지.

욕조와 샤워 부스.

욕조도 큰 편이라 따끈하게 물에 들어가기 좋았다.

샤워헤드의 수압이 강력해서 좋았다. 샴푸, 보디 워시, 컨디셔너가 구비되어 있고.

욕실 맞은편의 숨겨진 문을 열면, 화장실이 나온다. 이 사진의 왼편의 문을 밀면 된다. 처음에는 화장실을 못 찾았던.

일본식으로 완전히 분리된 화장실. 비데까지 완벽하다.

화장실 옆 문을 열면, 냉장고와 기타 물품들. 냉장고는 정말 약하다. 차갑게 만들어주는 것이 아니라, 그냥 보존의 용도밖에 되지 않는다.

옷장 안에는 가운과 금고, 슬리퍼 등. 그런데 금고가 아주 옛날 거라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이 아주 작았다. 카메라도 넣고 싶었는데, 도저히 들어가지 않는 크기.

전체적으로 넓고 깔끔하다. 하지만 세월의 흐름은 완벽하게 느껴진다. 나는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의 시설이면 만족했다. 별것 아닌 에피소드 하나 이야기하자면, 엘리베이터에서 만난 서양인 한 분은 날 보자마자, 이 호텔 어떤 거 같냐라며 질문. 조금 오래된 것 같다는 답변을 했더니, 본인은 이 호텔은 별로인 것 같다, 좋지 않다, 당장 체크아웃하고 다른 호텔로 옮길 예정이라고 했다. 서양인의 눈 높이에는 별로였나 보지만, 나에겐 이 정도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곳이었다.


   실외 수영장

 

5층에는 수영장과 스파, 피트니스가 위치해 있다. 수영장은 실외 수영장이었고, 그리 크지는 않았다.

타월은 방 번호와 시간을 기입하고 셀프로 가져가면 된다.

정사각형의 수영장. 앞쪽으로 선베드가 꽤 여러 개 있다. 많은 수는 아니었지만, 워낙 수영장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없었기 때문에 붐비거나 모자라지는 않았다.

시내 중앙이었지만 시끄럽지는 않았고 날씨도 적정해서 시간 보내지 좋았다.


   피트니스

 

수영장 옆에는 있던 피트니스.

크기에 비해 피트니스는 좀 붐비는 편.

4개의 러닝머신을 비롯해서 많지는 않지만 다양하게 기구가 구비되어 있었다. 에어컨도 시원하다.


크게 특색이 있는 호텔은 아니었다.

일본계 호텔이라 친절함은 좋다.

다소 오래된 연식은 느껴지는 곳.

 

하지만, 가성비로 보면 꽤 괜찮은 느낌.

룸 크기가 큰 것이 가장 매력적이다.

위치는 아주 좋은 편은 아니라서,

관광지 이동은 그랩이 필수.


▶ 호텔 공식 홈페이지

https://hotelnikkosaigon.com.vn/

 

Five Star Relaxation in Ho Chi Minh City | Hotel Nikko Saigon

Located in the heart of downtown Saigon, Nikko Garden provides an ideal place with tranquil setting, sophisticated amenities and generous outdoor space which can accommodate up to 400 people (round table set up) to 600 people (cocktail reception or barbequ

hotelnikkosaigon.com.vn

 

#호치민호텔추천 #호텔니코사이공 #호치민1군숙소 #호치민가성비호텔 #호치민랍스터뷔페 #라브래서리 #호치민나우존 #베트남여행후기 #호치민자유여행 #HotelNikkoSaig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