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한국고메

양재 매봉 평양면옥 도곡점 - 노포 장충동 평양면옥의 맛을 강남에서 맛본다.

by gourmet trip 2023. 6. 14.
반응형

 

진득한 고기 육수와
고소한 메밀 항의 조화.
장충동 평양면옥의 냉면 맛을
그 맛을 강남에서 그대로 느낀다.
 

2023년6월10일(토) AM11:50

평양면옥 도곡점

구글맵 ★★★☆ 3.8
네이버 ★★★★ 4.28


 

주소: 서울 강남구 논현로28길 28
휴무일: 월요일
영업시간: 11:00~21:30 (LO 21:10)
전화번호: 02-577-7784
주차: 발렛 (3,000원)

 

매봉역에 위치한 평양면옥 도곡점

점심을 뭘 먹을지 한참 고민을 했다. 그다지 배가 많이 고프지 않았고 특별히 당기는 것도 없던 날. 점심을 함께하기로 한 2008 2009 네이버 선정 맛집 파워 블로거 퀴니님 께서 "그냥 그쪽 좋아하시는 냉면이나 먹자"라고 하신다. 마땅한 대안이 없고 사실 냉면을 많이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거부할 수 없었다. 집에서 가장 가까운 평양면옥 도곡점으로 출발한다.

너무나 올라버린 가격

왼쪽이 2023년 6월 10일의 가격. 오른쪽은 두 달이 안 된 4월 19일의 가격이다. 어복쟁반은 5천 원씩, 불고기, 제육, 편육, 냉면은 다 1천 원씩 올랐다. 이제 냉면 가격 참 무섭다. 1만 5천 원이다.

점심을 함께 하신 2008 2009 네이버 선정 맛집 파워 블로거 퀴니님 께서는 평양면옥 도곡점에 오랜만의 방문이시라, 냉면에 추가로 비싼 사이드도 하나 시켜보았다. 이전 방문에서는 제육을 먹었기에, 이번에는 소고기 편육 반 접시를 주문했다. 물론 물냉면은 1인 1개씩.

소고기 편육 반 접시

기본 찬과 편육 반 접시가 나왔다. 1만 8천 원. 그래도 생각보다는 양이 꽤 된다. 150그램 이상은 되는 듯하다. 편육을 시켰기에 김치와 마늘, 된장과 간장이 함께 나왔다. 냉면만 시키면 무 절임만 나온다.

아직 냉면이 나오지 않았지만, 빠르게 편육 한 점을 먹어본다. 사태 부위로 생각되는 고기는 엄청 쫄깃하다. 하지만 부드럽지는 않다. 제육은 많이 부드러웠을 텐데라는 후회가 조금 생기는 식감. 하지만 몇 번 씹어보니 한우 특유의 고소함과 육향이 강하다. 좋은 고기인듯하다. 하지만 부드러움의 정도는 안타깝다. 된장을 살짝 찍어 마늘과 함께도 먹어 본다. 먹으면 먹을수록 괜찮은 느낌이다.

 

평양면옥의 시그니처 물냉면

편육을 몇 점 먹는 사이 물냉면이 나왔다. 면양이 상당하다. 감사하다. 가격을 올리고 면 양을 늘린 건가 하는 정도의 양.

먼저 국물 한입. 아주 강하지는 않지만 그윽하게 올라는 육향의 육수. 깔끔하고 시원하다. 걸어오느라 조금 더워지기 시작했는데, 체온을 싸악 내려 준다. 이제 면을 잘 풀어준다. 그리고 육수 맛에 방해가 되기 쉬운 삶은 계란은 먼저 먹어 없애 버린다.

아.. 실패다. 노른자 부스러기가 육수를 해치고 있다. 더 퍼지기 전에 얼른 이쪽 육수를 먹어 버리자.

이제 다양하게 먹어본다. 면만 먹어보고 육수 한 모금, 무 절임과 먹어보고 육수 한 모금, 오이와 먹어보고 육수 한 모금. 각각의 맛이 다양하게 느껴진다. 요즘 많은 곳의 냉면집에서 오이가 사라지고 있는데, 평양면옥은 아직 오이가 함께 들어가 있어 좋다. 평양면옥 도곡점도 준수한 맛을 내는 냉면을 내어준다. 사실 장충동 본점에서 먹어 본지가 너무 오래되어서 얼마나 맛의 차이가 있는지는 잘 기억이 나지 않는다. 오히려 나는 이제 도곡점에 맛이 길들여진 게 아닐까 싶다. 도곡점도 내 기준에서는 풍부한 메밀 항의 면과 함께 우래옥처럼 강하지는 않지만 적절한 육향이 스며든 육수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마음에 든다.

이제는 고기 고명들을 먹어 본다. 제육은 차갑지만 부드럽다. 특히 지방층을 씹으면 고소함이 더해지면서 더 부드러워진다. 편육을 쫄깃하다. 육향이 강하다. 하지만 따로 시킨 사이트 소고기 편육 반 접시의 고기들이 훨씬 더 강한 육향과 고기 맛을 가지고 있다. 아마도 온도의 차이에 의한 것일지도. 아니면 그냥 사이드의 편육 반 접시의 고기가 그냥 더 좋은 고기 일지도.

이제 끝이 보인다. 마무리 시간이 다가왔다.

마지막으로 남은 최후의 편육 한점으로 마무리한다.

 

완벽하게 끝냈다

완벽하게 마무리가 되었다. 완!
물냉면을 완료하면 기분이 좋다. 완료된 그릇이 너무 깔끔하기 때문이다, 설거지 한 것처럼.

점점 더워지는 날씨.
평양면옥의 평양냉면으로
시원함을 즐기는 한 끼 해보시길.

위치 및 정보

 

 

#평양냉면

#물냉면

#편육

#소고기편육

#제육

#평양면옥

#장충동

#장충동평양면옥

#평양면옥도곡점

#도곡동맛집

#평양냉면맛집

#매봉맛집

#양재맛집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