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메/한국 고메

[남양주 팔당] 면포도궁 - 도나스, 꽈배기, 고로케 등 다양한 간식거리로 가득한 팔당의 최고 핫 플

by gourmet trip 2025. 9. 10.
반응형
얼마 전부터 자주 눈에 띄던 곳.
간식으로 좋아하는
도너츠와 고로케가 가득한 곳

 


2025년 9월 7일(일) PM15:30

 

면포도궁

 

구글맵 ★★★★☆ 4.2

네이버 ★★★★☆ 4.28


면포도궁 팔당본점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다산로 50 1층

영업시간: 3월~10월-07:00~19:00 / 11월~2월-07:00~18:00

브레이크 타임: 없음

휴무일: 월요일

주차: 매장 옆 주차장 보유

 


   팔당 간식거리 최고 핫 플

 

얼마 전부터 유튜브나 인스타그램에서 엄청 눈에 자주 보였던 곳이다.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핫도그, 사라다빵, 도너츠 등을 파는 곳이어서 머릿속 깊이 남아 있던 곳. 남양주 팔당의 최고 핫플인 그곳은,

 

면포도궁 

남양주 주말 나들이를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들러본, 면포동궁은 아주 멋지게 옛날 느낌을 잘 살린 곳이었다. 한쪽으로 주차장이 있긴 한데, 그리 넓지는 않았고 차들로 가득했다.

우리는 바로 옆에 있는 "나인블럭 뷰"라는 카페에 들러서 먹고 나오는 길에 온 거라, 나인블럭 뷰의 주차장에 차를 주차했던 상황이라 편했던 것이지, 만약에 면포도궁만 오겠다고 차를 가지고 왔다면 아주 주차가 힘들었을 듯.

정말 손님이 많았다. 어정쩡한 시간이지만, 이렇게 줄이 길다. 하지만 괜찮다. 주문만 하는 줄이라, 금세 줄어든다. 이곳의 제일 어려운 점은 주차였던 듯. 도로는 주정차는 절대 안 된다고.

아주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이고 있던 직원들. 날도 더운데 기름 앞에 있으려면 짜증이 날만 한데, 다들 친절해서 좋았다.

찐빵, 치즈고로케, 링도나스는 이미 품절. 텅 비어있는 진열대.

다른 메뉴들은 지금도 튀겨지면서 만들어지고 있어 바로 구매가 가능했다.

커피도 판매는 한다.

바로 옆에는 면포 제빵소가 있다. 여기는 맘모스 빵이 유명하다는데, 슬쩍 보니 오늘도 품절이란다.

면포도궁 뒤편에는 앉아서 먹을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넓지는 않다.

어쩐지 홍콩 뒷골목 같은 분위기로 잘 꾸며 놨고, 에어컨도 있어 시원하다.

대부분이 구매를 해서 집으로 가져가는 듯, 여기는 아주 한산하다.

취식 장소는 살짝 구경만 하고, 나도 집으로 포장해왔다. 사실 이날 저녁에 비싼 곳으로 식사 예약이 되어 있어, 가급적 배를 비운 상태로 가야만 했기에, 이날의 면포도궁의 메뉴들은 천천히 먹어야만 했던 것.


▶ 사라다 도나스 : 2,800원

아주아주 좋아하는 사라다 빵. 한동안은 명동 롯데 백화점 지하에 파는 곳이 있어서 자주 사 먹기도 했는데, 요즘은 파는 곳이 많지 않아서 더욱 그리운 맛.

여기 면포도궁도 꽤 좋은 퀄리티의 맛. 하지만, 내용물이 좀 부실한 듯. 살짝 보이는 오이를 제외하고는 오로지 양배추만 들어가 있다.

살짝 햄이 씹히면 더 맛있지 않았을까 싶지만, 이 자체만으로도 꽤 훌륭한 맛을 낸다.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와도 아주 훌륭한 맛을 유지했다. 재료들에 비해서는 다소 높은 가격이지 않나 싶은 마음은 있었다.

사라다 도나스는 면포도궁에서 구입한 메뉴 중 가장 마음에 들었다.


▶ 츄러스 : 2,700원

괜찮은 맛이었던 츄러스. 엄청 대단한 맛이라기보다는 적당한 정도. 최근에 먹었던 츄러스 중에서 가장 맛있었던 것은 수원 행리단길의 츄플러스였다. 츄플러스는 한 차원 높은 맛이었다. (물론, 가격도 3,500원으로 훨씬 비싸다.)


▶ 생도나스 : 1,200원 (3개 3,500원)

생도너츠도 아주 좋아하는 메뉴이다. 가장 맛있던 것은 어린이 대공원 구의문 근처, 서북면옥 옆에 있는 "청주 명문 도너츠"의 생도너츠. 그곳의 도너츠는 겉은 바삭, 속은 부드러워서 아주 맛있다. 크기는 훨씬 작고 가격은 6개의 4천원으로 저렴하다.

면포도궁의 생도너츠는 크기가 꽤 큰 편. 그리고 겉이 바삭하기보다는 부드러운 느낌.

놀라운 것은 속의 앙금의 양이 상당히 많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괜찮은 맛.


솔직히 엄청난 맛을 보여주는 곳은 아니다.

무난하게 맛있는 맛 정도의 느낌.

 

하지만, B급 간식들을 한자리에서 접해본다는 것이

편리하고, 컨셉이 재미있는 곳인 듯하다.

 

30분 이상을 기다리겠느냐라고 한다면, No.


 

▶ 네이버

 

 

네이버 지도

면포도궁 팔당본점

map.naver.com

 

 

#남양주팔당맛집 #면포도궁 #사라다빵 #생도너츠 #생도나스 #핫도그 #츄러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