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호텔리뷰

[힐튼 나가사키] - 나가사키역 관광에 최적화된 럭셔리 호텔

by gourmet trip 2025. 11. 9.
반응형
힐튼 나가사키
관광에 최적화된 위치에
훌륭한 서비스와 시설의 호텔


2025년 10월30일~11월1일(목~)

1박 요금 약 19만 5천 원

 

힐튼 나가사키

Hilton Nagasaki

 

구글맵 ★★★★ 4.4


힐튼 나가사키

4-2 Onouemachi, Nagasaki, 850-0058 일본

체크인: 15:00

체크아웃: 11:00

주요 시설: 대욕장, 피트니스, 레스토랑,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등

 


   나가사키의 힐튼 호텔

 

나가사키 공항에서 리무진버스를 타고 약 45분 정도 많에 도착한 나가사키역 교통광장. 힐튼 나가사키는 나가사키역 뒤편에 바로 위치하고 있어서, 어디를 다녀도 편리한 곳.

또한, 나가사키역의 다양한 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쇼핑몰인 아뮤플라자도 바로 옆이라 너무 좋다. 나는 나가사키 역 안에 있는 식당, 술집, 기념품점이 모여 있는 카모메시장도 잘 이용하고, 아뮤플라자도 2번 이상 방문했는데, 아주 편리했다.

큰 짐이 있어도 힘들지 않게 3분이면 걸어서 갈 수 있다. 호텔에 도착하니 부담스러울 정도로 서비스가 과한 일본답게 직원분들이 손수 문을 열어주신다.

1층에서 의리의리한 공간에 조형물을 마주하게 된다. 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아주 멋지고 럭셔리한 느낌. 1층은 주로 짐을 보관해 주거나 안내를 해주는 리셉션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고, 한쪽에는 고급 레스토랑이 위치하고 있다.

타마츠루미(瓊鶴海)라는 이 레스토랑은 스시, 철판요리, 튀김 코스 등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우리는 마지막 날에 스시 오마카세를 먹기도 했다. 아주 맛있던 곳.

오전 11시 30분에 도착을 해서, 혹시 체크인이 가능한지 리셉션 직원분께 여쭤보았더니, 직접 확인을 해주었다. 오후 1시 30분이면 룸 준비가 완료되니, 그때 와서 체크인을 하면 된다고 해서, 일단 호텔 주변을 돌아보기로 했다. 나가사키 역이 코앞이라 역 안의 음식점들과 기념품점들을 둘러보고, 호텔 뒤쪽의 멋진 풍경도 감상한다.

체크인을 위해 다시 돌아온 1시 30분. 힐튼 나가사키의 메인 로비는 2층에 위치하고 있어, 반드시 지나가게 되는 힐튼 나가사키의 시그니처 계단이 아주 멋지다.

각 층에는 아래와 같은 시설들이 위치해 있다. 4층부터는 객실이다.

친절한 서비스에 문제없이 체크인 완료. 아까 맡겨두었던 짐은 이미 룸에 넣어두었다는 말씀. 편안하게 방으로 올라가기만 하면 된다.

방으로 올라가기 전 살짝 둘러본 로비의 모습. 쉴 공간도 마련이 잘 되어 있고 인테리어도 고급스럽다.

조식을 먹는 올 데이 다이닝 레스토랑이 있고, 앞쪽에는 케이크를 판매하는 곳이 있다.

이 두 곳 다 이름은 동일하게 "디 바트 / De Vaert"라고 한다. 레스토랑은 안쪽에 2곳으로 운영이 되는 듯한데, 중화요리 레스토랑인 "후쿠카이로(福海楼)"도 함께 위치하고 있다.

각 레스토랑의 운영시간과 메뉴는 아래 사진을 참고해 주시길.

맛있어 보이는 디 바트의 스위츠들. 가격은 뭐 호텔이니 그러려니 한다.

넓지 않은 로비이지만, 있을 건 다 있는 그런 곳.

호텔 안내서를 받았다. 레스토랑과 바의 위치와 운영시간이 있고,

피트니스와 대욕장의 위치와 사용 안내. 힐튼 나가사키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대욕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 노천탕은 없지만, 넓은 창 너머로 나가사키의 모습을 볼 수 있다.


   룸 컨디션

 

우리가 배정받은 방은 9층이었다.

룸의 모습은 대략적으로 이런 모습. 일단 넓다. 일본에서 비즈니스호텔만 자주 다니다 이런 고급 호텔에 오면 가장 좋은 것이 방의 크기. 넓으니 세상 좋다. 세면대와 하나로 합쳐진 공간으로, 안쪽으로는 침대가 있다.

침대 쪽에서 바라본 입구 쪽 모습. 세면대 뒤쪽으로 욕실이 있고, 옆으로는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다.

세면대 아래에는 여분의 수건과 헤어드라이어기. 칫솔, 치약, 빗, 면도기, 머리끈 등 각종 어메니티도 잘 준비되어 있었다.

욕조까지 있는 욕실. 대욕장이 있어서 잘 사용은 하지 않았지만, 욕실이 있는 것과 없는 것은 기분상 차이가 크지.

일본스럽게 분리되어 있던 화장실. 아주 깔끔하고 비데까지 완벽하다.

침대는 말할 필요 없이 편안했다. 푹신하고 완벽하게 관리된 깔끔함. 힐튼은 힐튼이다.

침대 앞쪽으로는 2인용의 작은 식탁도 구비되어 있다. 여기에서 일본에서 빠질 수 없는 편의점이나 마트 음식으로 밤늦게 한잔하는 것도 좋았다.

식탁 옆의 벽에는 전기 콘센트와 UBS 포트가 있다. 힐튼의 모든 전기 콘센트는 100V 전용이었기에 돼지코가 반드시 필요하다.

 

큰 TV. 48인치 정도는 되어 보인다. 유튜브와 넷플릭스가 모두 가동되는 신형 TV여서 시간이 남을 때 좋았다.

침대 사이의 협탁에는 전화기, 시계 겸 무선 충전기가 놓여 있다. 무선 충전기는 요긴하게 잘 사용할 수 있었다.

침대 협탁에도 콘센트와 USB 포트가 있어서, 충전을 하기에는 아주 편리했다.

옷장에는 넉넉한 옷걸이와 금고.

큰 캐리어 2개가 올라갈 수 있는 공간도 있어 짐 보관 및 정리가 아주 수월했다.

아래쪽 서랍에는 잠옷이 준비되어 있다. 잠옷은 룸에서만 입어야 하고, 밖으로 나갈 때는 평상복을 입어야 한다고.

옷장과 식탁 사이에는 미니바가 있다.

위쪽에는 커피포트가 있었고, 컵라면 먹을 때 유용하게 사용했다.

각종 컵과 커피와 티. 유리컵은 밤에 사케 먹을 때 잘 사용했던 기억.

냉장고는 아주 시원치 않다. 그냥 와인셀러 같은 느낌으로 사용해야 하고, 아주 시원해지지는 않았다. 이건 좀 실망.

현관문 쪽에는 버튼이 있다. 방해금지와 청소 요청 버튼이니, 필요할 때 사용하시길.

한 층에는 이런 형태로 룸들이 배치되어 있다.

 


   피트니스와 대욕장

 

힐튼 나가사키의 가장 좋은 점 하나는 대욕장이 있다는 것. 대욕장과 피트니스는 6층에 위치한다.

이 문을 통해 안쪽으로 들어가면,

안내 데스크에 있는 직원분께 방 번호를 말하면, 수건을 내어준다.

엄청난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복도를 지나간다. 조금 어지러움을 느끼기도 할 정도로 독특한 경험.

오른쪽으로는 피트니스가 보이고, 왼쪽은 대욕장이 있다.

안쪽도 뭔가 기하학적인 느낌으로 만들어져 있는 독특한 구조.

휴식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서, 목욕을 마치고 나와서 잠시 쉬어도 좋을 듯하다.

▶ 피트니스

들어가려면 룸키를 찍고 들어가야 한다.

각종 기구들이 잘 갖춰져 있다. 피트니스에서 운동을 하려고 운동복까지 모두 챙겨갔지만, 결국 먹고 마시고 노느라 사진만 찍고 한 번도 이용을 못해봤다.

수건은 있지만, 물은 없었다.

▶ 대욕장

대욕장 입구. 여기도 참 화려한 모습.

내부도 아주 깔끔하고 좋다. 넓지는 않다.

로커도 꽤 많이 있는데, 이 라커가 꽉 차면 엄청 붐비는 상황이 될 것 같다.

홈페이지에서 가져온 대욕장 사진. 넓지 않다. 그냥 적당한 크기라는 느낌. 통창문 밖으로는 나가사키 시내가 한눈에 보이는 풍경이다. 노천탕이 없다는 것이 아쉽다.

아래는 안내 데스크의 직원분께 받는 설명서이다. 여기에 적힌 번호의 로커를 사용해야 하며, 최초 비번은 해당 번호 앞에 000이 붙은 형태로 조작하면 된다. 이걸 잘 몰라서 헤매시는 연세 있으신 일본 분께서 나에게 어떻게 하면 되나고 물어봐서 좀 난감했던 경험도... 또한, 안전을 위해서는 로커의 비밀번호도 변경을 해야 하므로 설명을 잘 읽어보시길. 아래에 사용법을 해석해 두었다.

 

금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도난 방지를 위해, 로커를 지정해 드리고 있습니다.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객님의 로커 번호는 4

【로커 사용 방법】

로커는 처음에 잠겨 있습니다.

① 초기 비밀번호 '0004' 로 잠금을 해제합니다.

② 짐을 로커에 넣고 문을 닫습니다.

다이얼을 임의의 숫자로 설정하여 잠급니다.

④ 손잡이를 왼쪽으로 돌리고, 타인이 알 수 없도록 다이얼을 움직여 놓습니다.

 

【잠금 해제】

③에서 설정한 임의의 숫자로 잠금 해제

 

이용 후에는 이 표를 접수처에 반납해 주십시오.

 


   흡연실

 

과거 흡연자의 천국이었던 일본은 이제는 그렇지 않다. 우리나라와 동일한 느낌으로 정책이 시행되어 있는 느낌. 물론 아직도 술집에서는 담배를 필수 있는 곳은 종종 있지만. 힐튼 호텔은 전 객실이 금연실이기 때문에, 반드시 흡연실로 이동해서 흡연을 해야 한다.

 

흡연실은 3층에 위치하고 있다. 객실에서는 2층에 내려서 에스컬레이터로 한 층을 올라가야 하는 형태라 귀찮다. 에스컬레이터를 올라가면 왼쪽으로 바로 흡연실이 보인다.

환기 시설이 아주 좋아서, 냄새는 거의 없다. 쾌적하게 흡연을 할 수 있는 공간.


힐튼 나가사키

시설도 좋고 서비스도 좋다.

 

무엇보다도 위치가 워낙 좋기 때문에

나가사키역에 있는 다양한 시설들을

쉽게 이용할 수 있고,

관광지로의 이동이 아주 편리하다.

 

공항을 오가는 것도 너무 좋아서

적극 추천하는 호텔.


 

▶ 호텔 공식 홈페이지

 

 

힐튼 나가사키

나가사키 역에서 도보로 1-Minute 데지마 메세 나가사키 건너편에 위치한 당 호텔은 나가사키 역 옆에 있으며 아무 플라자 쇼핑 센터에서 도보로 3분 거리에 있습니다. 당 호텔은 객실, 스위트, 이

www.hilton.com

 

#나가사키호텔추천 #힐튼나가사키 #힐튼나가사키대욕장 #힐튼나가사키룸컨디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