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트립/일본트립

히로시마에서 오카야마를 거쳐 마루카메까지 기차 여행 - 신칸센 사쿠라 일반석, 특급 시오카제 그린샤 탑승기, 와이파이 이용법

by gourmet trip 2023. 6. 29.
반응형

 

신칸센과 특급열차로
JR히로시마역에서 JR마루카메역까지
일본 기차 여행

2023년3월26일(일)AM10:33
JR히로시마역  JR마루카메역

JR 신칸센 사쿠라 544호 신오사카행
JR新幹線さくら544 号 新大阪行

JR 특급 시오카제 9호 마츠야마행
JR特急しおかぜ9 号 松山行

내점수 ★★★★ 4.5


JR히로시마역에서 JR마루카메역까지 209.8km

오늘은 히로시마에서 마루카메까지 이동

약간 느긋하게 히로시마에서 마루카메까지 이동한다. 마루카메는 일본의 큰 섬 4개 중 하나인 시코쿠에 있는 도시로 일본 3대 우동으로 유명한 사누키우동의 본고장인 다카마츠와 인접한 곳이다. 이번 시코쿠 여행의 메인은 고치인데, 여기까지는 신칸센이 없어 한번에 이동한다면 장시간의 여행이 되어, 중간에 한 곳에 하루 들렀다가 가기로 했다. 이곳에 묵는 김에 다카마츠의 우동도 먹기로 한다.

히로시마에서 오카야마까지 신칸센 사쿠라 544호

히로시마역에서 10시 33분에 출발하는 신칸센 사쿠라 544호. 안타깝게도 이 구간은 내가 예약을 늦게 했는지 그린샤를 탈 수 없었다. 타케오온천에서 나가사키를 오가는 신칸센 카모메 이후로 다시 신칸센 일반석을 타게 되었다. 참고로 신칸센 카모메는 그린샤가 아예 없는 노선이다.

 

도착한 히로시마역은 엄청난 공사를 하고 있다. 아마도 역사와 연결이 되는 대형 빌딩을 새로 건설 중인 듯했다. 그래서 역사 내부 이외의 곳들은 모두 공사 중이라 정신없는 상황이었다.

많은 인파를 헤치고 신칸센 타는 곳까지 왔다. JR히로시마역 간판이 보인다. 이제 히로시마도 안녕.

10시 29분경,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신간센 사쿠라 544호 신오사카행이 들어왔다. 오늘은 일반석 4번 객차에 탑승한다.

언제 봐도 깔끔하게 모든 것이 적혀있는 좌석에 붙은 안내판. 신칸센 사쿠라는 이미 몇 번 탑승을 해보았고, 40분의 짧은 탑승시간이라 별 다른 행동은 하지 않고 가만히 앉아 오카야마역까지 이동했다.

딱 한 가지 한 것이, 신칸센 속도 측정. 역시나 최대 속도는 300km/h 정도 나왔다.

오카야마역에서 마루카메역까지 특급 시오카제 9호

오카야마역에 내려 바로 6번 플랫폼으로 이동한다. 오카야마역은 딱 이틀 후에 다시 올 예정이었기에 따로 나가서 구경을 해보거나 하진 않았다. 다음 열차인 특급 시오카제 9호의 출발시간도 22분 후이었기에 가능한 한 빨리 이동했다.

6번 플랫폼으로 가니, 이미 특급 시오카제 9호가 출발 준비를 하고 있었다. 시오카제(소금바람)라는 이름처럼 꽤 날렵한 모습이다. 지금까지 타봤었던 특급 열차들은 클래식한 느낌이었는데, 이 녀석은 좀 다른 모습을 하고 있었다.

JR전국패스 그린샤의 권한. 또 다시 그린샤에 탑승할 수 있었다. 그린샤 마크가 왠지 멋있다.

특급 시오카제는 내부가 아주 밝고 깔끔했다. 일본 위키피디아를 살펴보니, 특급 시오카제는 2016년에 8600계 열차로 모두 교체가 된 것 같다. 그래도 한 7년 정도 된 열차인데, 아주 새것 같다.

무료 와이파이도 있다. 잠시 후 속도를 체크해 본다.

역시 그린샤라 공간이 아주 넓다. 무릎에서 앞 좌석까지의 공간이 허허벌판이다. 난 1인석으로 예약을 했다.

옆좌석의 일본분들은 가뿐하게 신발을 벗고 양반다리를 하신다. 일본인들도 역시 마찬가지였다.

좌석 테이블이 아주 깔끔하고 좋다.

가는 동안 와이파이 연결과 테스트해보았다. 와이파이 중 JR-SHIKOKU_Train_Wi-Fi 를 선택하면 로그인 웹페이지로 연결된다.

로그인 웹페이지는 한글로도 아주 잘 나온다. 내 이 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그 메일로 보안 링크가 오게 된다.

보안 링크를 클릭하면 와이파이 접속이 완료된다.

속도는 7.5Mbps로 준수하다. 아마도 열차 내에 사람이 없어서 꽤 좋은 속도가 나온 듯하다.

혼슈에서 시코쿠로 넘어가는 순간의 모습. 지금 이 다리는 세토대교이다. 다리 위쪽은 자동차가 다니는 다리이고, 아래쪽으로 열차가 간다. 총길이 13,100m로 꽤 긴 편이며, 철도와 도로 병용 다리로는 세계에서 가장 긴 다리라고 한다.

마루카메역에 도착

40여분을 달려 마루카메역에 도착했다. 도착하고 놀랐다. 마루카메는 진정한 시골 중에 시골이었다. 한참 남쪽이 많이 따뜻하긴 하겠지만 완전히 오픈된 공간의 단 두 개의 플랫폼과 오래된 지붕과 의자는 정겨웠다. 이제 이 역에서 몇 군데를 왔다 갔다 해야 한다.

 


 

 

일본 장기 여행 JR 전국 패스 - 저렴하게 신칸센으로 일본 기차 여행을... / 일본 전역 JR 패스 소개

모두 다 아시다시피 신칸센은 우리나라 KTX나 SRT 같은 고속열차로 교통비가 무지막지하게 비싼 일본에서 빠르게 여러 도시를 이동할 수 있다. 이 비싼 고속열차 신칸센을 7일간, 14일간, 장기간인

possing.tistory.com

 

 

클룩에서 가장 저렴한 JR 전국 패스 구입하기 - 일본 장기 여행을 위한 일본 전역 JR 패스 구입 유

JR 전국 패스 일본 장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거의 많은 사람들이 JR패스에 관심을 가지고 계실 것이다. 나 또한 23일간의 일본 여행을 계획하면서 JR패스가 필수라 생각했고, 여러가지 조사를

possing.tistory.com

 

 

JR 전국 패스 실물 교환 하기 - 후쿠오카 하카타역에서 바우처를 실물 JR 패스로 받는 법

JR 전국 패스는 실물로 교환해야지만 사용가능 JR 전국 패스를 구매를 하게되면, 거의 대다수 바우처를 수령하게된다. 이 바우처는 실물 JR패스를 교환하기 위한 등록증 같은 것으로, 일본의 JR역

possing.tistory.com

 

 

JR 전국 패스 실전 이용법 - 편하고 쉽게 지정석 발권기계로 비대면 지정석 예약 및 발권 하기

JR 패스를 구매한 후 사용할 때면, 가장 후덜덜하게 느껴지는 것이 지정석을 예약하는 것이다. 걱정 마시라. 가장 쉽게 지정석을 예약하는 비대면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JR 패스를 구매 했다면

possing.tistory.com

 

 

일본 철도 그린객차 탑승기 - JR 특급 릴레이 카모메 21호 그린샤 타케오온천행 JR特急リレーかも

JR 전국 패스로 처음 올라본 그린객차! 그린샤를 타고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로~ 럭셔리 그린샤는 너무나 훌륭하다!! 2023년 3월 22일(수) AM 10:52 JR 틉급 릴레이 카모메 21호·타케오온천행 JR特急リ

possing.tistory.com

 

 

일본 철도 신칸센 탑승기 - JR 신칸센 카모메 21호·나가사키행 JR 新幹線かもめ21号・長崎行

일본의 새로운 열차 라인 니시 큐슈 신칸센을 타고 나가사키로 달린다. 새삥 신칸센을 타보는 첫 경험기!! 2023년 3월 22일(수) AM 11:58 JR 신칸센 카모메 21호·나가사키행 JR 新幹線かもめ21号・長崎

possing.tistory.com

 

 

나가사키에서 코쿠라까지 기차 여행 - 신칸센 카모네, 릴레이카모메, 신칸센 사쿠라 그린샤 탑승

JR나가사키역에서 JR코쿠라역까지 두 종류의 신칸센과 하나의 일반 열차 두 번 환승하는 일본 기차 그린샤 여행 2023년3월24일(금)PM8:44 JR나가사키역 → JR코쿠라역 ​ JR 신칸센 카모메 12호 타케오

possing.tistory.com

 

코쿠라에서 히로시마까지 신칸센 - 신칸센 사쿠라 558호 그린샤 탑승기

JR코쿠라역에서 JR히로시마역까지 길지 않은 신칸센 탑승기 그린샤와 흡연실 2023년3월24일(금)PM3:39 JR 코쿠라역 → JR 히로시마역 JR 신칸센 사쿠라 558호 신오사카행 JR新幹線さくら558号・新大阪行

possing.tistory.com

 

#일본기차여행 #일본신칸센 #일본여행 #일본종단 #일본장기여행 #일본특급 #그린샤 #JR패스 #JR전국패스 #신칸센그린샤 #신칸센특실 #그린차 #그린객차 #특실 #신칸센와이파이 #와이파이 #wifi #wi-fi #히로시마 #오카야마 #마루카메 #신칸센사쿠라 #사쿠라 #특급시오카제 #시오카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