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3월 27일(월)
슈퍼호텔 마루카메 → 멘토코로 와타야 → 마루카메역 → 고치역 → 고치성 → 히로메시장 → 오가야 다리 → JR 클레멘트 인 고치 → 쿠라키 츠케멘 → 야타이 야스베 → JR 클레멘트 인 고치
우동현에서 먹는 아침 우동
오늘은 일본 종단 여행 7일 차이다. 비용을 줄이기 위해 또한 맛있는 끼니를 먹기 위해 가급적 호텔 조식은 신청을 하지 않은 여행이었기에 아직 한 번도 호텔 조식을 먹지 않았다. 하지만 그것이 공짜라면 또 다른 이야기. 마루가메에서 묵었던 슈퍼호텔은 저렴한 숙박비임에도 조식이 무료이다. 전형적인 일본 비즈니스호텔의 무료 조식으로 일단 아침을 시작했다. 카레가 맛있었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체크아웃전에 간 곳은 바로 우동으로 유명한 카가와현의 마루가메에서 유명한 우동집 멘토코로 와타야이다. 호텔 조식을 먹었지만 카가와현을 떠나기 전 우동을 먹고 가야 한다는 일념으로 조식 후 2시간이 안되어서 방문한다.
나는 일찍가서 그런지 줄이 하나도 없었는데, 와타야를 가보신 다른 분의 블로그를 보니 어마어마한 줄이 있는 사진을 보았다. 일본 음식점 랭킹/예약 사이트인 타베로그에서 우동 백명점으로 선발될 만큼 유명한 집이니 줄이 있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일인지도 모르겠다.
나는 카마타마 우동으로 선택하였다. 쫄깃한 면발의 느낌을 그대로 느끼기 위한 선택이었다. 기대에 부응하는 너무나 맛있게 잘 먹은 우동이다. 다카마츠에 유명한 우동집들이 많지만 이곳 와타야의 지점도 있으니 한 번 경험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린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시코쿠 남쪽 도시 고치로 출발
마루가메역에서 JR 특급 시오카제 열차로 고치역까지 이동이다. 고치로 가는 목적은 단 하나, 히로메시장에 방문하여 가츠오 타다키를 먹는 것이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치성 관광
고치역에 도착하여 역 바로 옆에 있는 오늘의 숙박지 JR 클레멘트 인 고치 호텔에 짐만 맡겨둔다. 그리고 바로 고치시내로 도보로 이동.
고치는 일본에서도 꽤 남쪽이다 보니, 야자수가 가로수로 심어져있다. 동남아시아에 온듯한 느낌이다.
조용하지만 깔끔한 고치 시내의 모습.
열심히 걷다 보니 도착한 고치성 주변. 높은 곳에 위치한 천수각이 눈에 들어온다.
고치성 부지는 어느정도 규모가 있다. 주변은 아주 잘 정리된 공원의 느낌이었다. 한가로이 산책하는 사람들도 많았고, 벚꽃 구경을 하러 온 사람도 많다.
아직 다 피지 않은 벚꽃 나무 밑에서 음식을 먹으면서 경치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다.
고치성은 일본에서 파괴 되지 않았던 12개 성 중 하나라고 한다.
천수각 입구 모습. 420엔의 입장료가 있어 나는 들어가지는 않았다.
도시 높은 곳에 위치한 천수각 옆에 서서 보니, 탁 트인 풍경에 내 마음도 뻥 뚫린다.
다시 천수각 아래로 내려와 보니, 연못 같은 곳에 다리도 있고 나무도 많고 풍경이 좋다.
이제 히로메시장으로 가는길. 길게 뻗은 일본 정통 담벼락 뒤로 보이는 소나무들의 모양새가 이쁘다.
운치 있는 가로수의 모습도 멋있다.
히로메시장
고치를 찾은 이유는 단 하나. 일본 유튜브 영상에 너무나 많이 나와 내 호기심을 엄청나게 자극한 그 음식. 가츠오 타다키를 먹기 위해서 이곳 히로메시장에 왔다. 마스코트 고양이가 귀엽다. 어서 빨리 안으로 들어오라는 모습이다.
로메 시장은 포장마차촌 같은 느낌의 술마시는 시장이라는 컨셉으로 만들어진 곳이다. 이런 컨셉의 시장은 여기 히로메 시장이 최초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유명해지면서 다른 도시에서도 이런 형태를 따라서 시장들을 리모델링하거나 새롭게 만들었는데 전부 망하고 여기 히로메시장만 유지되고 있다고 한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치의 명물 가츠오 타다키
이제 먹고 마실 시간. 히로메 시장에서 가장 유명한 묘진마루의 가츠오 타다키를 먹는다.
가츠오라 불리는 신선한 가다랑어를 짚불로 겉면만 살짝 구워내는 타다키 방식으로 내어주는 요리이다. 정말 엄청난 기대를 가지고 먹었으나, 기대가 너무 컸던지 맛은 분명히 있었지만 그리 대단한 맛은 아니었다. 이 것 먹으려고 고치까지 왔는데 말이야. 하지만 맥주 한잔과 함께 먹으며 시장 분위기를 즐기기에는 아주 좋았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살짝 실망했던 마음을 기대하지 않고 먹었던 가라아게가 충족시켜주었다. 눈에 띈 어마어마한 양의 가라아게가 압도적이다.
하이볼과 함께 주문한 가라아게 딱 한 조각과, 토리카와 야키토리 딱 한 꼬치. 바삭한 튀김옷에 육즙 가득한 가라아게는 조금 짠 느낌이 있었지만 하이볼과 함께 하기에는 딱 좋았다. 부드러운 토리카와도 맛있었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벚꽃 구경 오가야 다리
아침을 두번 먹고, 점심도 두 가지를 먹었더니, 배 상태가 상당히 빵빵하다. 걸어야 할 시간. 고치에서 유명한 벚꽃 스팟이 어딘가 살펴보니, 그냥 고치성이라네. 그래도 더 찾아보니 오가야하시라는 곳이 나왔다. 후딱 가본다.
호빵맨에 진심인 이 도시는 벤치도 호빵맨 일색이다.
도착한 오가와 다리. 1km 정도의 길이의 하천 주위로 벚꽃들이 줄지어 피어 있다. 아직 만개 상태는 아니라서 아쉽다.
아래 사진은 고치시 홍보 페이지에서 가져온 사진인데, 만개가 되면 강에 있는 배들을 타고 꽃놀이도 한다고 한다.
구경하며 지나다 보니, 아사히 맥주라고 적혀 있는 간판에 눈에 들어온다. 지방사케도 팔고 하는 술 소매점인 것 같은데, "시원한 아사히 생맥주 팝니다. 450엔" 이라고 적혀있다. 아이스크림도 파나 보다.
이 가게 바로 앞에서는 이미 벚나무 아래에 자리를 잡고 꽃구경과 함께 한잔 기울이는 사람들도 꽤 있었다. 평일인 월요일 오후 3시였다.
호텔 체크인
이제 열심히 걸어 다시 호텔로 돌아가서 체크인을 했다. JR 클레멘트 인 고치.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호텔로, 고치역 바로 옆에 있다. 걸어서 3분이면 된다. 시설도 아주 깔끔하고 훌륭하다. 가격도 저렴하지만, 별다른 무료서비스가 없는 것이 단점이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녁과 야식
많이 걷다 보니 지쳐서, 오후 늦게까지는 호텔에서 뒹굴었다. 해가 슬슬 지고 배가 고파짐에 따라 어디서 뭘 먹을지 한참 고민한다. 바지락 라멘이 눈에 띄었지만, 결국은 규모츠 츠케멘으로 당첨. 규모츠 츠케멘을 먹고 야타이에 가서 교자와 맥주 한잔을 하기로 결심.
기름기 좔좔 흐르는 소대창이 들어가 있던 규모츠 츠케멘은 아주 좋았다. 특히 면발이 아주 훌륭하다. 다소 굵은 면에 츠케멘 수프가 너무 잘 어울렸다. 츠케멘 수프는 교카이계로 해산물의 맛과 소대창의 조합이 아주 훌륭했다.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저녁으로 츠케멘을 잘 먹고, 교자에 맥주 한잔하러 방문한 고치의 또다른 명물 야타이 포장마차. 원래는 최소 5~6개의 포장마차가 성업을 하고 있어야 하는데, 이상하게 거의 보이질 않는다.
가장 유명한 야타이 야스베라는 곳만 영업중. 그러다 보니, 엄청나게 사람이 많다. 포장마차인데 줄을 서서 대기 중이었다. 앉아서 먹고 가는 것은 포기. 포장으로 선회하여 제일 유명한 교자를 1인분 포장했다. 포장하는 것도 15분 정도 대기. 호텔로 들어와서 먹어본 교자는 아주 맛있었다. 왜 유명한지 알겠다는. 만약 따뜻한 상태에서 바로 먹었으면 훨씬 맛있었으리라.
상세리뷰와 위치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교자와 캔맥주를 잘 먹고, 하루를 마무리 한다. 내일은 다시 혼슈로 돌아가서 오카야마로 향하는 여행을 시작한다. 고치는 조용하고 깔끔하여 좋은 곳이었다. 히로메 시장도 좋았고, 츠케멘도 교자도 훌륭했다. 단, 가츠오 타다키가 나를 만족시키지 못했다. 다음에 간다면 완전 가츠오 타다키로만 유명한 가게에 방문해 봐야겠다.
#일본여행 #일본일주여행 #일본종단여행 #일본장기여행 #JR패스 #JR전국패스 #일본열차여행 #고치 #고치여행 #고치성 #오가야 #히로메시장 #묘진마루 #가츠오타타키 #가츠오타다키 #가츠오 #규모츠츠케멘 #야스베 #교자 #야타이 벚꽃
'트립 > 일본트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 오카야마에서 시즈오카까지 일본 JR 전국 패스 기차 여행 - JR 신칸센 히카리 506호 도쿄행 (0) | 2023.07.23 |
---|---|
고치에서 오카야마까지 일본 JR 전국 패스 기차 여행 - JR 특급 난푸 10호 그린샤 호뺑맨 랩핑 열차도 알아보자 (0) | 2023.07.21 |
마루카메에서 고치까지 기차 여행 - JR 특급 난푸 5호 그린샤로 시코쿠 남단까지 (0) | 2023.07.16 |
일본 종단 여행 23일의 6일차 - 시코쿠로 향하는 여행 사누키 우동과 마루가메성 (0) | 2023.07.12 |
일본 종단 여행 23일의 5일차 파트 2 - 히로시마성, 평화기념공원, 오코노미무라 야키도우라쿠 (0) | 2023.07.01 |